소,양,돼지고기를 모두 먹을 수 있는 ‘도화선’ 종로삼겹살 감성데이트맛집, 종각회식장소로 좋은 고깃집!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저번포스팅에 이어 종로 데이트 포스팅을 이어가려고해요.
저녁때 쯤 되니 조금 출출해져서 제가 좋아하는 고기를 먹으러 갔어요~
점심에는 물고기 저녁에는 돼지고기! ㅋㅋㅋㅋㅋ
종로에 분위기 좋은 삼겹살 맛집이 있다고 해서 다녀왔답니당~.
종로삼겹살 맛집 도화선 위치 & 영업시간
주소
서울 특별시 종로구 삼일대로 17길 51 1층
버스를 통해 가려고 했는데, 청계천로 차없는 거리로 인해 주말 및 공휴일에는 버스가 우회해서 가더라구요!
그래서 도보로 이동해야 했고, 종각역에서 매우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어요.
영업시간
월-금 :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 반까지 (라스트오더 10시), 브레이크타임은 2시반부터 5시까지
토-일 : 낮 12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라스트오더 9시 반)
종각회식장소 도화선 가는길은요.
청계천로까지오면 차없는 거리가 보이실 거에요~.
미니스톱과 꼼장어집 사이의 골목으로 들어가 줍니다.
여기서 오른쪽에 보이는 세븐일레점 편의점을 끼고 돌면 도화선 가게가 바로 보인답니당~.
신도세기 종로점이 있던자리에 도화선이 새로 생겼어요!
고급스런 분위기의 종로삼겹살집 도화선에서는 창가뷰 자리가 메인 자리에요~!
저희 또한 미리 예약을 하고 가서 좋은 창가 자리에 앉을 수 있었답니다.
고기도 직원분들이 구워주셔서 회식할때 따로 굽지 않아도 되서 좋을거 같더라구요.
돼지고기, 양고기, 소고기를 한곳에서 먹을 수 있는 집이에요!
고기종류도 다양하지만 사이드메뉴도 종류가 정말 많고 단체 예약시에는 막국수가 나온답니당~!
일반예약시에는 된장찌게가 증정이되어요.
외국인들을 위한 영어 메뉴판도 밖에 구비가 되어 있어서 관광하러 온 외국인들한테도 투명한 가격제시가 가능해서 좋을거 같아요.
세트메뉴도 여러개 구성되어 있어서 단체모임으로 왔을때 선택장애 없이 맛있는 부위들을 쏙쏙 잘 골라 먹을 수 있을거 같아요.
가게 외부와 내부 모두 짙은 청녹색의 색상으로 차분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로 데이트하기도 좋았는데요.
오빠랑 창가자리에 앉았지만 홀좌석에는 명화액자와 다양한 인테리어소품들로 고급진 느낌이더라구요.
가게내부
종각역 근처에서 단체 회식을 왔을때도 앉을 수 있는 넓직한 좌석부터 단체석 반대편에는 조용하게 앉아서 먹을 수 있도록 칸막이가 쳐져 있는 좌석, 그리고 이번에 저희가 안내받은 창가쪽 자리까지 다양하게 좌석이 마련되어 있어요.
단체회식하게 되면 소리가 커질수도 있는데 다른분들한테 피해가 덜가게 파티션이 쳐져 있는부분에서 느낀건데 진짜 가게 사장님 센스가 좋은거 같아요.
내부의 인테리어도 너무 예뻐서 찍어봤어요.
인스타 감성의 우아한 액자들과 거울이 걸려있는데요.
자세히 보면 명화들이 안애 걸렸있어요~ 눈에띄는 진주귀고리 소녀!
창가자리에서는 시원한 바깥바람을 쐬면서 먹을 수 있어서 가을날씨에 너무 좋더라구요.
고기냅새도 덜 베는것 같고 가을에만 누릴 수 있는, 밖에서 캠핑하는 느낌으로 먹을 수 있어 좋은거 같아요.
자리에 안내받으면 바로 테이블 셋팅부터 도와주신답니다.
종각회식 도화선 추천메뉴&가격
메뉴틑 태블릿으로 주문이 가능했는데요.
후기들을 보니 목살을 많이 추천해주시더라구요~.
고기는 양, 돼지, 소 등 다양하게 있어서 원하는 고기를 선택해서 주문할 수 있답니다.
저희는 여기서 돼지 숄더랙을 처음봐서 궁금해서 주문해봤어요.
사이드 메뉴도 참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더라구요.
저희는 이날 점심을 너무 많이 먹었는지 엄청 배고픈건 아니라서 고기와 함께 가볍게 배를 채워줄 계란찜을 주문했어요.
저희가 주문한건 명란과 계란의 조합인 명란 계란찜이라 더 맛있을거 같더라구요.
저희 테이블 옆에 와인셀러가 있어서 봤는데 정말 다양한 와인을 보유하고 있더라구요.
주류종류도 다양하다는점 체크체크!
소주와 맥주, 와인, 하이볼 등 주류도 정말 다양했는데요.
제가 지금 다이어트 약을 복용중이라 저는 술은 패스하고 오빠는 이태원 프리덤을 주문했어요.
달달한 바나나향이 나는 맥주라고 하니 신기해서 주문했는데 일반 맥주맛에 살짝 과일향이 들어있더라구요.
궁금해서 마시면 안되는데 한입만 했답니다. ㅋㅋㅋㅋ
드디어 찬이 나오기 시작햇어요.
기본상차림에 나오는 반찬은 이렇게 옛날 밥그릇에 나오는데, 어딘지 모르게 고급스럽더라구요.
임금님 수랏상을 받는느낌이랄까요?
쯔란과 표고와사비, 트러플페스토를 담은 소스통도 독특하게 생겼어요.
깻잎무침과 콩나물무침, 명이나물,쌈장, 김치, 무쌈 등 고기와 함께 먹으면 맛있는 반찬들이 가득이에요.
특히 콩나물무침이 진짜 맛있더라구요!
명이나물이랑 깻잎무침, 무쌈도 말해모해~ 고기랑 너무 찰떡궁합이죠? ㅎㅎㅎ
소스는 기본적으로 테이블에 생와사비와 말돈소금, 홀그레인 머스타드가 있고 따로 준비된 소스에 그외 3가지 소스까지해서 총 6가지의 소스로 고기를 맛보실 수 있어요.
도화선만의 프리미엄 6종소스로 같은고기라도 다른맛이 나도록 만드는 마법소스랍니다.
쯔란은 양고기와 특히 잘어울릴거 같고, 표고와사비도 맛있었는데 생와사비를 얹어먹으면 코찡하니 넘 맛있어요.
영국 황실의 칼슘, 마그네슘, 칼륨함량이 높다는 말돈소금에 콕 찍어먹어도 맛있고 홀그레인 머스타드는 역시 소고기에 먹으면 꿀맛일거 같아요.
트러블 페스토는 트러플오일향이 훅 올라오기 때문에 좋아하시는 분들은 즐기실 수 있는데, 오빠는 느끼한 맛을 별로 안좋아해서 저만 열심히 먹었답니다. ㅋㅋㅋ
기본찬으로 묵사발이 나오더라구요!
고기한점 먹고 시원한 묵사발 한그릇 들이키면 진짜 캬하~ 이소리 나오는거 아시죠? ㅋㅋㅋ
입가심하기에도 딱 좋고 기름기를 잡아줘서 느끼하지 않게 먹을 수 있어요.
개인그릇에 담아서 호로록 마셔주었답니다.
고기가 나온뒤에 항공샷!
돼지숄더렉이 나온후 한상차림 어떤가요-?
넓은 테이블인데도 가득차보이지 않나요?
돼지 숄더렉 35000
돼지숄더렉은 처음 먹어보는데 고기와 새송이 버섯, 꽈리고추, 양파가 함께 가니쉬로 나오더라구요.
플레이팅에 진심이신지 위에 로즈마리거 얹혀져 있고 새송이 버섯에는 도화선 도장이 쾅!
넘넘 맛있어 보이고 고기가 엄청 두툼했어요.
어떻게 구워야 할지 고민할 필요없이 직원분이 오셔서 전문가답게 딱딱 썰어서 구워주셔서 정말 편했어요.
고기 구우면서 대화에 집중하기란 멀티가 잘 안되니까 힘들때가 많았는데요.
종각회식할때는 도화선으로 오면 직원분들이 구워주시니까 막내가 구워야한다거나 고기를 태운다고 해서 혼날일도 없고 굽느라 정신없어서 부장님 말씀 못듣는 일도 없을거 같아요. ㅋㅋㅋㅋ
명란계란찜 8000
뿌뿌뿌~ 왜인지 기차처럼 칙칙폭폭 소리가 날것같은 명란 계란찜이 도착했어요.
김이 엄청 모락모락 나서 신기했는데요.
뚝배기가 넘쳐서 폭팔할거 처럼 부풀어 오른 명란 계란찜이에요!
위에 송송 파가 썰어져 나왔어요.
명란도 듬뿍 얹어져 있어서 명란을 좋아하시는 분들한테는 정말 강추입니다.
명란을 좋아하는 저는 잘 먹었는데요.
오빠는 명란때문에 바다냄새가 나서 명란이 붙어있는 부분만 빼고 먹었어요.
폭신폭신한 계란찜이 정말 맛있었고 양이 많아서 한끼 든든하게 해결할 수 있었네요.
고기가 두꺼워서 익는데 시간이 좀 걸렸는데요.
어느정도 익으니 직원분이 오셔서 송송 잘라주시더라구요.
이쁘게 잘라진 모습을 보니 규카츠같더라구요. ㅋㅋㅋㅋ
이렇게 고기를 굽다가 한번 더 뒤집어서 익으면 먹어도 된답니당!
고급진 숙성육 돼지고기이기 때문에 70-80%만 익혀서 먹었을때 가장 맛있다고 하더라구요.
딱 맛있는 때에 고기를 알려주시고 얹어 주시기 때문에 실패없이 맛있는 고기를 먹을 수 있어요.
먼저 꽈리고추가 얹어 있고, 노릇노릇하게 익은 고기를 위에 얹어 먹으면 된답니다.
양파와 버섯도 다 구워져서 잘라서 같이 먹으니 넘 맛있더라구요!
도화선의 비장의 소스 6가지를 모두 제 개인 돌접시에 담아주구요~.
이렇게 접시마저 고급스러워 담았을때 너무 예쁘게 플레이팅 되었어요.
살코기와 기름의 적절한 비율로 탱글탱글한 식감의 돼지 숄더렉이에요.
숄더라고 해서 어깨갈비라서 어떤맛일지 궁금했는데 삼겹살만큼 기름지면서 목살같은 담백한 맛이에요!
고기 한점 한점이 다 맛있어서 금새 동나버렸어요.
반찬과 쌈의 종류가 많아서 다양한 방법으로 먹어보았는데요.
명이나물러버라서 명이나물과 표보와사비, 홀그레인 조합도 괜찮았구요.
무쌈과 꽈리고추, 쯔란의 조합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모니모니해도 클래식한게 가장 맛있는거 같아요.
깻잎쌈에 버섯과 마늘, 쌈장을 함께넣고 홀그레인 머스타드를 살짝 얹어먹어도 넘 맛있었구요.
가장 최고의조함은 콩나물무침에 양파와 쌈장을 얹은 고기의 조합이에요,
콩나물무침 자체가 너무 맛있어서 이 조합이 정답이더라구요. ㅋㅋㅋㅋ
다양한 방법으로 먹으면서 마지막 남은 고기까지 클리어!
마지막은 트러플소스와 꽈리고추를 고기와 함께 왕~! 먹어줬어요.
살짝 느끼한 트러플오일의 향을 꽈리고추의 매콤함으로 잡아주니 끝내줍니당!
종로맛집 도화선에서는 리뷰이벤트는 진행중인데요.
네이버저장하기와 영수증 리뷰를 함께 작성해주시면 소주 또는 맥주를 1병 이랍니다.
테이블당 2회참여가 가능해서 총 2병받으실 수 있어요!
요새 술값도 많이 올랐는데 2병이면 개이득이네요.
종로 데이트 오시면 꼭 종각역 맛집 도화선에서 다양한 고기 맛보시고 광화문까지 산책겸 오셨다가 책마당에서 데이트 해보세요! 진짜 강추입니당!!
#종각고기집 #종로삼겹살 #종각회식 #삼겹살맛집 #종로데이트 #종각삼겹살집 #종로회식 #종로고깃집 #종로분위기좋은맛집 #종로커플데이트 #종로소개팅 #종로술집 #외국인종로관광
'맛집정보 > 서울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노량진컵밥거리 메뉴추천, 다미네삼겹살컵밥/수제철판아이스크림/오가네 팬케이크, 내돈내산 (0) | 2023.11.24 |
---|---|
[서초맛집] 반포 분위기좋은 매콤한 바베큐치킨 '마틸다' 맥주랑 하이볼이 술술, 내돈내산 고터데이트 (0) | 2023.11.24 |
[창신동맛집] 서울 전망좋은 동묘역 민물장어집 ‘반구정민물장어‘ 회식장소로 딱 좋아!, 종로데이트 (0) | 2023.11.24 |
[여의도맛집] 단짠의 정석 일본식 장어덮밥 히츠마부시 ‘양산도’에서 커플데이트코스, 내돈내산 (0) | 2023.11.24 |
금천구맛집 가성비좋은 맥주집 미국식해물찜 뉴욕스타일보일링크랩 (0) | 2023.11.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