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오피스텔 빌트인 삼성 에어컨 필터 청소

소소한일상

아파트/오피스텔 빌트인 삼성 에어컨 필터 청소

꼬미030 2023. 6. 17. 14:00
반응형

아파트/오피스텔 빌트인 삼성 에어컨 필터 청소




안녕하세요 잇님들 꼬미에요~

오늘은 아파트 오피스텔 빌트인 삼성 에어컨 셀프 필터 청소 후기에요.



5월임에도 벌써 여름날씨가 되어버린 동남아같은 대한민국 날씨에 적응하기 위해 에어컨 필터 청소를 실시했어요.

이번주는 전등도 교체하고 고구마도 찌고 밥도 얹히고 에어컨필터청소에 토퍼도 빨구 집안일로 정말 바쁜 하루를 보냈는데, 생각보다 에어컨 필터 교체가 어렵지 않아서 소개해드리려구해요.



아파트/오피스텔 빌트인 삼성 에어컨 필터 청소



제가 참고한 유튜브 영상이에요.

삼성에서는 요새 셀프수리 등 뭐든 셀프로 할수 있게 바뀌는 추세인가보더라구요.

삼성에서 만든 영상이니 만큼 한번보고 사용자들이 에어컨 필터를 청소 할 수 있게 쉽게 설명되어있었어요.



살짝 밀어서 열면 스르륵 하고 뚜껑이 열리는데 뚜껑에 붙어있는 필터를 분리해서 샤워기로 샤샤샥 먼지를 물샤워 해줬어요.



아파트/오피스텔 빌트인 삼성 에어컨 필터 청소



먼지가 잔뜩끼어서 이 필터 청소 안하면 올해 각종 먼지와 이물질은 내 코와 입으로 들어갈것임이 분명해요.ㅎㅎ

저의 호흡기계 건강을 위해 필터 청소는 필수에요! ㅋㅋㅋㅋ

반응형



필터는 총 두개로 분리해낸 필터는 바로 화장실에서 씻어줬어요.

완전히 마른후에 장착해야해서 잠시 창가에서 말려주는동안 본체 바람구멍 사이사이에 낀 먼지도 물티슈를 통해 제거해줬어요.


아파트/오피스텔 빌트인 삼성 에어컨 필터 청소



먼지가 많이 없으면 물티슈로 닦어주거나 털어도 된다고 하는데 샤워기로 씻어주면 시간도 얼마 안걸리고 깨끗하게 먼지가 제거되더라구요.

완전히 마르면 아까 분리했던 곳에 그대로 장착해서 뚜껑까지 덮어주면 끄읏!

생각보다 필터 청소가 간단해서 올해 여름도 이것으로 간단하게 준비끝이에요.



아파트/오피스텔 빌트인 삼성 에어컨 필터 청소



올해 여름은 동남아처럼 비가 계속 내리고 더울것으로 예상되어서 집밖에 많이 안나갈거 같은데 이로써 여름대비끝!

장화도 샀구 에어컨청소도 했고 완벽합니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