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갯배타고 청년몰 방문기_양양&속초 겨울여행 1박2일(5)

국내여행/국내여행-22'양양

속초 갯배타고 청년몰 방문기_양양&속초 겨울여행 1박2일(5)

꼬미030 2022. 12. 18. 20:50
반응형

안녕하세요 잇님들-꼬미에요😃

오늘은 속초가면 갯배체험해보는것도 재미있는데 요 갯배를 타고 가면 좋은 청년몰 소개해드리려구요-!



설악 금강을 가로질러서 갈 수 있는 아주 짧게 타는 배를 갯배라고 하는데 선원과 함께타신분들의 힘으로 직접 왔다 갔다 하는 배에요!

돈내고 타는 물위를 가르는 엘레베이터같은 개념으로 보시면 될거 같아요 ㅋㅋㅋㅋ



속초 갯배타고 청년몰 방문기_양양&속초 겨울여행 1박2일(5)

 

반대편 마을로 넘어가기 위해서는 강을 끼고 건너야 해서 멀리 삥~돌아가야 하는데 거리와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바로 앞 마을까지 이동하는 수단이 바로 이 갯배랍니다-!!

갯배타는곳은 점심을 먹었던 아바이마을에서 크게 멀지가 않아요- !!


속초 갯배타고 청년몰 방문기_양양&속초 겨울여행 1박2일(5)

 

화살표를 따라 걷다보면 보이는 전통문화 행사할때 볼 수 있는 해치(?)해태(?)와 농사지을 때 쓰였던 소가 리얼하게 재현되어 있더라구요.

앉거나 올라가 사진을 찍을 수 있는곳인데 이 사잇길을 지나면 갯배타는 곳이 바로보여요.

 

속초 갯배타고 청년몰 방문기_양양&속초 겨울여행 1박2일(5)

 

갯배 왕복 요금은 1000원인데 따로 표를 발권하지 않고 현금만 받기 때문에 탈때마다 돈을 내야한답니당 ㅎㅎ



철제로 만든 납작한 네모난 배인 갯배!

함께 동승한 남자성인과 선원1분이 가운데 있는 줄을 갈고리처럼 생긴 기구로 열시뫼 당겨서 배가 왔다갔다 움직이는 구조에요- 신기하더라구요!

첫 갯배체험이라 ㅋㅋㅋㅋㅋ

서울촌년으로서 아주 귀한 경험 한다고 생각해요 ㅋㅋ


속초 갯배타고 청년몰 방문기_양양&속초 겨울여행 1박2일(5)

 

청년몰은 생긴지 얼마 안된곳인데 각종 소품샵에서 기념품을 살 수도 있구 카페나 식당이 몰려있어서 여기서 먹고 놀기를 한큐에 해결할 수 있어요 ㅋㅋㅋ

요새감성으로 지어진 구조라서 괜찮더라구요!


속초 갯배타고 청년몰 방문기_양양&속초 겨울여행 1박2일(5)

 

한창 열풍을 일으켰던 오징어게임의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의 꼬마아가씨도 있어요ㅋㅋㅋ
사람들 머리통이 날라간....첫번째 게임!

이 드라마 정말 재미있게 봤는데 포토존인거 같아서 후다닥 가서 설정샷 찍어봤어요 ㅋㅋ

진짜로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게임하능것처럼 찍어도보고 -

실제 사이즈보단 작지만 그래도 재밌는 경험이었어요 ㅋㅋ

반응형

 

속초 갯배타고 청년몰 방문기_양양&속초 겨울여행 1박2일(5)

 


오징어 게임같은 재밌는 드라마가 또 나왔으면 좋겠네요 ㅎㅎㅎㅎㅎ

청년몰은 이렇게 중간 중간 사진찍기 좋은 포토존이 있고 가볍게 시간때우기 좋은곳 같아요!


속초 갯배타고 청년몰 방문기_양양&속초 겨울여행 1박2일(5)

 

음식점과 카페가 비성수기에 평일이라 열려있는곳이 많지는 않았지만 새로지은 곳이라 깔끔하고 조명이 밝아 나중에 여행온다면 여기서 한끼식사해도 되겠다 싶었어요.ㅎㅎㅎ

입구쪽에는 식당과 카페가 있고 안쪽으로 들어가면 소품샵이 있더라구요~


속초 갯배타고 청년몰 방문기_양양&속초 겨울여행 1박2일(5)

 

중간에 있는 소품샵들에는 속초나 양양에 놀러와서 사가면 좋은 캔들이나 마그넷, 머리핀이나 열쇠고리등 기념품이 팔기도 하구요.

귀여운 소품도 잔뜩이라 구경하기 좋았어요!

특히 제가 좋아하는 그루트선인장이 있어서 너무 귀여웠어요☺️


속초 갯배타고 청년몰 방문기_양양&속초 겨울여행 1박2일(5)

 

잠시 쉬어가는 공간도 있고 윗층에도 무언가 많은거 같았지만 ㅋㅋㅋ

올라가는게 귀찮고 아직 가야할 곳이 많이 남아있어서 이번에는 1층만 탐방하고 2층부터는 패쓰!

다음을 기약하도록했어요 ㅎㅎ


속초 갯배타고 청년몰 방문기_양양&속초 겨울여행 1박2일(5)

 

다시 갯배내렸던장소에서 탈 수 있는데 다시 돌아갈때는 미리 돈을 내지않고 내릴때 돈을 지불하더라구요 ㅎㅎㅎ



갯배가 한대만 운영해서 다시 올때까지 기다리는데 물안에 물고기들도 살더라구요!

예전에는 물이 더러워서 안쪽까지 보이는 일이 없다했는데 잘 관리하고 있는지 물도 생각보다 맑고 쓰레기도 없었어요 ㅎㅎ


속초 갯배타고 청년몰 방문기_양양&속초 겨울여행 1박2일(5)

 

다시 갯배타고 오는길 ㅋㅋㅋㅋㅋ

같이 여행온 친구가 남자분들이 아무나 이렇게 끄는게 궁룰이라며.. 여자분들은 잘 안한다고 하더라구요ㅎㅎ

아무래도 힘의 차이때문이겠지만 ㅋㅋㅋㅋ

어떤 남성분 하는데 제대로 못하셔가지고 잔소리도 오지게 듣고 아저씨한테 마니 혼나더라구요😅


속초 갯배타고 청년몰 방문기_양양&속초 겨울여행 1박2일(5)

 

갯배st 청년몰과 갯배에서 찍은 사진들 ㅋㅋㅋ

아이폰이 확실히 사진감성이나 색감이 이쁘게 나오더라구요 ! ㅎㅎ

속초 갯배타고 청년몰 방문기_양양&속초 겨울여행 1박2일(5)

 

이 다음코스는 속초 대관람차랍니다-

속초바다와 시내 풍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대관람차 후기 많이 기대해주세요!





#속초여행 #양양여행 #겨울양양여행 #겨울속초여행 #국내겨울여행지 #겨울여행 #속초놀거리 #양양놀거리 #속초가볼만한곳 #양양가볼만한곳 #속초청년몰 #갯배체험 #속초갯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