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부터 10분투자로 노후대비하는 꿀팁_0편_재테크란?

재태크와 노후대비/투자를위한 지식

20대부터 10분투자로 노후대비하는 꿀팁_0편_재테크란?

꼬미030 2021. 4. 25. 12:32
반응형

20대에 왜 벌써 100세 시대 노후대비를 해야 하는가?  

 평균수명 100세 시대 노후대비 어떻게 하고 계십니까? 코로나가 팬데믹 현상(세계적 대유행 현상)으로 번질 정도로 커지면서 안 그래도 치열했던 취업경쟁이, 사막에서 바늘 찾기 만큼이나 어려운 20대를 보내고 계신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최근 정부의 정책으로 부동산값이 급등하면서 30대들 또한 내 집 마련과 결혼시기가 늦춰지고 있는 지금, 노후대비는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제로금리시대에 은행에 넣는다는 것은 너무나 바보 같은 일이고, 취업준비를 하시는 분들이나 사회 초년일 경우 충분하지 않은 자금상황에 돈을 어떻게 모아야 할지 막막해하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와 같은 20대와 30대 분들을 위한 복리의 마법을 이용한 알짜배기 재테크 방법을 하나씩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노후준비 무엇부터 시작할까?

부자가 되고 싶지만 그게 아니더라도, 최소한 노후에 자식들에게 짐이 되지 않고 손주들 여유롭게 용돈을 주며 평온한 노후를  보냈으면 하는 소박한 꿈을 저는 갖고 있습니다. 아마 여러분을 포함한 다른 분들도 크게 다르지 않을 거라 생각합니다. 조금 더 여유롭고 탄탄한 노후 관리를 위해서는 하루라도 빨리 '재테크'를 시작하는 게 제일 좋습니다. 그러기 위해서 먼저 재테크가 무엇인지 그 개념부터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재테크란?

재무 테크놀로지의 준말로 자금의 조달이나 운용에 고도의 테크닉을 사용하여 금융거래에 의한 이득을 꾀하는 일, 쉽게 말해 기술적으로 돈을 번다는 말입니다. 예전처럼 고금리시대였다면 은행에 돈을 맡기는 것도 좋은 재테크가 될 수 있었겠지만, 요새 같은 제로금리시대에는 다른 전략으로 돈을 불려야 한다는 말입니다. 시대의 흐름을 읽고 그에 맞는 투자를 한다면 누구나 잃는 투자가 아닌 버는 투자를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지금과 같이 주식에 사람들의 관심과 거래량이 많은 시기에는 시장의 원리에 따라서 주식투자를 하는 것이 좋고, 자신의 투자성향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적절한 투자를 하는 것이 좋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올바른 투자를 위해서는?

이때 가장 중요한 것은 누가 좋더라 하는 말만 듣고 투자하면 절대 안 됩니다. 본인 스스로 자신에게 맞는 투자를 선택해서 실천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며, 스스로의 선택에 의한 투자를 해야만 누구를 원망하는 일 없이 즐겁게 오래 투자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본인만의 투자기준을 정하고 자신의 투자성향에 따른 상품을 선택 및 투자를 해야 합니다. '지피지기 : 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전백승'이라는 말이 있듯이 앞으로 10분 투자로 탄탄한 노후준비를 시작해 봅시다.

 

 

하루 단 10분 투자로 노후대비를 완벽하게!

처음에 재테크 및 투자의 개념이 생소할 수 있지만, 하루 24시간 중 단 10분을 투자하여 공부하고 재테크를 직접 실천한다면 누구보다 전문가 수준의 지식과 탄탄한 노후를 준비할 수 있습니다.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가장 빠르다는 말이 있듯이 아직 아무것도 늦은 것은 없습니다. 앞으로 하루 10분 저와 함께 차근차근 시작해봅시다. 이미 관심 갖고 이 글을 보고 있는 여러분이라면 충분히 여유로운 노후를 누리실 자격이 있습니다. 

2030 재테크 탄탄한 노후관리는 다음 편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하며, 디지털 노매드로 시드머니를 쌓는 방법부터 투자의 종류와 방법까지 꾸준하게 연재할 예정이니 관심 있는 분들은 공감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