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잇님들 꼬미에요~
오늘은 일본 입국전 검역심사로 대신 사용하고 있는 Visit japan 등록하는 법이에요!
일본 입국전 준비에 대해서는 앞전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Visit Japan(입국전 심사 미리받기)
22년 11월 1일부터 Visit Japan Web을통해 입국에 필요한 ‘검역’, ‘입국심사’, ‘세관신고’를 미리 할 수 있어요!
검역은 모든 공항에서 이용가능하며, 나리타/하네다/간사이/중부/후쿠오카/신치토세/나하 공항에서 모두 이용 가능합니다. 배를 이용한 입국시에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Visit japan 등록하는법
Visit japan이 처음이시라면 웹사이트에서 새로운 계정 만들기로 계정을 등록해주세요.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설정만 하면 되기 때문에 금방 만들 수 있어요.
본인정보 및 동반가족 정보 입력하기
새로운 계정을 만들었다면 로그인을 해주세요.
저는 이미 한번 입력을 했었기 때문에 기존에 정보가 입력이 되어있지만 새로 등록해 볼게요!
본인정보를 먼저 입력해줄거에요.
입국 및 귀국 수속을 구분하여 일본 정부가 발행한 여권을 가지고 있는지, 일본에 거주하고 있으며 재입국 허가를 받고 일본에 입국하는것인지 해당하는 란에 체크해주세요.
보통은 없으실거니까 없음! 에 체크하시고 다음으로 넘어갈게요.
여권정보를 입력해야하는데 여권상의 성, 이름을 영문으로 입력해주세요.
생년월일도 입력해주시고 국적, 성별, 여권번호를 확인용까지 두번 입력하시구 다음으로 넘어갈게요.
마지막 화면에서 지금까지 입력한 내용을 확인하고 맞다면 등록해주세요.
입국 및 귀국 수속은 한명씩 실시하며 영유아 등 혼자서 수속할 수 없는 분은 동반가족으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입국 수속서류는 1인당 1개가 필요하며 본인등록과 마찬가지고 내용을 입력해주시면 된답니다.
입국/ 귀국 예정 등록하기
일본 도착시 입국 귀국 수속에 필요한 정보를 등록해줄거에요.
이용자 등록 밑의 입국 귀국 예정등록의 신규 등록을 눌러주세요.
여행명에는 가시는 곳을 구분하기 위해 자유롭게 본인이 원하는 이름으로 작성해주시면돼요.
입국/ 귀국 예정에 이름을 붙이면 여러 예정을 구별할때 편리하다고 하네요.
일본 도착 예정일과 탑승기명을 입력해줄게요.
항공사명은 항공권 발급시 항공편별로 숫자 및 영문으로 두글자로 정해진게 있어서 확인후에 눌러주세요.
예를들어 에어 부산의 경우 BX, 제주항공의 경우 7C, 대한항공의 경우 KE 가 되겠네요.
편명은 이 항공사명 뒤에 붙여진 숫자인데, 항공권에 기재되어 있으니 입력해주시고 다음으로 넘어갈게요.
일본내 연락처를 입력해줄게요.
일본에 예약한 숙소가 여러곳이라도 한군데만 입력하면 되기 때문에 첫날 묵는 숙소로 입력하면 된답니다.
우리나라의 도/시/구 처럼 일본도 현/시/구로 되어 있기 때문에 이에 맞춰서 입력해주시면됩니다.
제가 묵었던 숙소를 예시로 입력해 볼게요.
도도부현에는 오사카, 시구정촌명에는 오사카시 츄오구, 이후의 주소에는 나머지 주소를 입력해주시면 된답니다.
우편번호는 주소지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입력이 되나 주소지 마지막에 나와있는데 우편번호이니 기재되어 있는분들은 입력하고 넘어가시면 되어요.
체류지, 호텔명도 영문 및 숫자를 이용하여 입력해주시고 일본내 연락가능한 전화번호에는 호텔번호를 입력해주면 입력 완료입니다.
이제 드디어 검역과 입국심사 및 세관 신고로 넘어가볼게요.
검역준비/입국심사 준비/세관신고준비/일본입국 후 정보입력
<검역준비> 검역수속(패스트트랙)
입국 귀국 예정등록에 등록했던 일본 여행을 눌러주시면 검역 및 입국심사, 세관신고를 미리 할 수 있어요.
검역준비에서는 패스트 트랙이라는 검역 수속을 밟아야 해요.
검역 절차를 사전 등록하기 위한 방법으로 입국전에 백신접종증명서 또는 출국전 72시간 이내 검사 결과 증명서가 있어야 해요.
일본은 미접종자, 1차접종자, 2차 접종자는 출국전 72시간내 PCR 검사 결과 증명서를 제출해야하며, 3차이상의 접종자의 경우 영문 백신접종서를 통해 심사를 진행할 수 있어요.
PCR검사 후 제출해야할 양식은 일본 후생노동성 양식에 따라야 해요.
아래 첨부해둘게요!
등록절차에서 해당하는 서류를 제출해주시면 입국 예정일이 2주이내인 분부터 우선적으로 심사하게 되며, 심사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보이게 된답니다.
QR은 따로 보이지 않으나 일본 공항에 도착하면 직원분들에게 보여주어야 하니 해당 화면을 캡쳐하여 사진첩에 저장해 두시면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해요.
<입국심사준비>외국인 입국기록
기본정보에는 이전에 입력했던 내용들이 연동되어 입력되어 있어요.
영문성, 이름, 생년월일은 확인하고 현주소를 입력해줍니다.
입국정보에서는 도항목적에 관광/상용/친척방문/기타 등 해당사항에 체크해주시고 항공도착편명에는 이전에 입력했던 항공사명과 편명을 입력해줍니다.
일본체재 예정기간은 여행기간을 입력해주시면 되며, 3박4일이면 일수에 4를 입력해주시면 된답니다.
일본내 연락처의 경우 이전에 입력했던 호텔정보가 입력되어 있습니다.
마지막 질문사항에 해당사항이 없다면 아니오에 체크해주시고 마지막으로 입력된 정보를 확인하면 등록이 완료됩니다.
<세관신고준비> 휴대품, 별송품 신고
미리 세관신고를 하면 공항에 있는 전자신고 단말기에서 수속한 후 세관 검사장 전자신고 게이트를 통과할 수 있어요.
기본정보 및 동반가족, 현주소는 앞서 입력한 것과 동일한지 한번 더 확인해 주시고 다음으로 넘어가 주세요.
신고정보에 해당하는 내용이 있는지 확인후에 없다면 없음에 체크해도 다음을 눌러주세요.
마약, 총포, 폭발물 및 육제품, 채소, 과일, 동식물등 제한이 되어 있는 부분을 확인해주시고 금지금 및 금제품도 신고해야 합니다.
면세범위를 초과하는 구입물, 선물, 기증품을 확인해주세요.
많이들 사오시는 주류는 2병까지는 신고하지 않아도 되나, 3병부터는 신고대상입니다.
담배, 향수 등 구입하시는 분들도 면세범위 확인후 세관 신고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외 상품이나 상업용 견본(샘플)은 과세 대상이 되며, 타인이 맡긴 물품을 대리운반하는 것도 범죄행위가 될 수 있으니 절때 운반금지라고 합니다.
100만엔의 상당액을 초과하는 현금, 유가증권 또는 1키로를 초과하는 귀금속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해주시고, 별송품등이 있다면 신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입력내용을 확인하고 등록을 완료해주세요.
이것으로 입력할 정보는 모두 등록을 마쳤습니다.
visit japan 등록을 통해 기계식&전자 신고로 빠르게 입국심사 및 세관신고를 마치고 여행을 시작할 수 있다고 하는데…..
일본에서 권장하는 부분이다보니 아무래도 대부분의 한국인분들이 모두 등록을 하고 오기 때문에 실상은 더 빠른지는 못느꼈어요..ㅋㅋㅋㅋㅋ
하지만 일본에 도착후 일어로 된 종이 기록지에 번역어플 사용해서 직접 쓰고 확인받고 일본직원분에게 심사받는 것보다는 미리 한국어로 보다 편하게 입력하고 기계식으로 심사받고 가시는게 도착후 더 편리하실거에요.
오늘은 이렇게 visit japan을 통해 입국심사 및 검역, 세관 심사 받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일본여행기 시작해보도록 할게요!
'해외여행 > 우정여행-23'오사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사카여행1일차(2)_난바-도톤보리 근처 숙소 ‘신사이바시그랜드호텔’ 내돈내산후기 (0) | 2023.03.27 |
---|---|
오사카여행1일차(1)_간사이공항에서 난바까지 가는법_라피트/인천공항 가는법/인천공항 한식맛집 '서울' (0) | 2023.03.26 |
일본여행준비편(4) 3박4일 2월 오사카 짐싸기/ 일본겨울여행준비물리스트 (0) | 2023.03.24 |
일본여행준비편(3)_유니버셜스튜디오 입장권&익스프레스 티켓구매/ USJ어플로 마리오월드/해리포터의성 입장정리권-확약권 발급 (0) | 2023.03.23 |
일본여행준비편(2)_일정에 맞는 교통편 예약하기_라피트티켓/리무진버스/주유패스/간사이쓰루패스/이코카카드/한신패스/한큐패스 (0) | 2023.03.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