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내막증에 좋은 영양제 추천+이유_내돈내산후기

건강과 질병 이야기/자궁내막증등 여성질환

자궁내막증에 좋은 영양제 추천+이유_내돈내산후기

꼬미030 2021. 11. 10. 07:00
반응형

자궁내막증이 있는 분들이 비잔 정 과 같은 호르몬 치료를 하시면서 같이 복용하시면 좋을 영양제를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올해 자궁내막증 진단을 받고 여러 좋은 영양제를 검색해보고 추천도 받으면서, 내 돈 내산으로 직접 구매해보고 괜찮은 제품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자궁내막증에 좋은 영양제 추천

 

자궁내막증에 좋은 유산균-프로바이오틱스 : 락토핏 'Lacto-Fit'


최근 연구에 따르면 내막증을 앓고 계신 분들의 생리혈의 미생물을 관찰했더니 대장균 농도가 높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또한 대장균등에 의한 감염에 의해서도 자궁내막증이 유발된다는 가설도 있기 때문에 체내 대장균수를 줄이기 위해 유산균 섭취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유산균은 젖산을 생성하여 장내 환경을 산성으로 만들어 병원미생물의 발육을 저지하고 장내 정상적인 세균총이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하는 장 내 유익균입니다. 유산균에 의해 자궁내막증의 병변이 감소되었다거나 증상이 완화되었다는 연구결과는 아직 나오지 않았지만 장내 환경의 개선을 위해서라도 꾸준한 섭취가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자궁내막증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 락토핏 생유산균 효과





코로나 시국 이전에는 일본여행의 기념품으로 사 온 비오페르민 540정을 꾸준히 복용하였습니다. 평도 좋고 효과도 좋다고는 하나 하루에 세 번 3알씩 총 9알을 먹어야 하는 불편함과 시국이 시국인 관계로 국내에서 판매 중이 종근당사의 락토핏으로 갈아타 복용을 시작했습니다. 무엇보다 포도맛이라서 맛있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았고, 하루 1포섭취로 이전보다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어서 편했습니다.

락토핏유산균인 프로바이오틱스와 유산균 먹이인 프리바이오틱스, 유산균 대사산물인 포스트 바이오틱스까지 모두 함유되어 있는 생유산균입니다. 상온에서 끝까지 살아남는 유산균으로 위장, 소장, 대장의 각 장소에서 주 서식하는 균을 사용하여 유산균 증식 및 유해균을 억제하여 배변활동 원활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평소 변비이신 분이나 속이 더부룩하고 장 건강이 걱정되시는 분, 그리고 장기간 의자에 앉아서 생활하는 학생과 직장인들에게 좋고 온 가족이 함께 먹을 수 있는 영양제입니다. 저렴하게 구매를 원하시는 분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종근당건강 락토핏 생유산균 골드 80

COUPANG

www.coupang.com

 

자궁내막증에 좋은 칼슘 : 네츄럴플러스 고칼슘 앤 마그네슘 2:1 플러스 (칼슘+마그네슘+비타민D)


자궁내막증으로 비잔정과 같은 프로게스틴 호르몬제를 장기 복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저 에스트로겐의 영향으로 골다공증을 걱정하실 수 있습니다. 우리 몸의 에스트로겐은 자궁내막을 두껍게 하고 뼈를 단단하게 만들며 지방을 태우는 역할을 하게 되는데, 프로게스틴 약제는 고프로 게스 테론과 저 에스트로겐 환경을 만드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이 약제를 지속적으로 드신다면 체중을 증가시키고 뼈를 약하게 될 수 있지만 내막을 더 이상 두꺼워지지 않게 하기 때문에 내막증 치료제로 쓰이고 있습니다.

자궁내막증 치료중 효과가 좋은 칼슘제, 네추럴플러스 고칼슘 앤 마그네슘2:1 제품 효과



비잔 정과 같은 호르몬제는 장기 복용하게 될 경우 뼈가 약해질 수 있고, 여성의 경우 20대에서 30대 이후로는 골밀도가 감소하기 시작하므로 칼슘은 필수적으로 챙겨 먹어야 하는 영양제 중 하나입니다. 다양한 칼슘제 중 제가 내추럴 플러스 제품의 고칼슘 앤 마그네슘 2:1 제품을 선택한 이유는 타사 제품들보다 칼슘 흡수율이 좋은 산호칼슘의 함량이 2-3배 이상이 높았던 점입니다. 그리고 칼슘과 마그네슘의 생리적 최적 비율이 2대 1인데 이 비율로 체내 흡수가 원활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습니다. 또한 칼슘의 흡수에 도움이 되고 뼈 형성과 유지를 돕는 비타민D가 함께 들어 있어 선크림을 바르고 태양빛을 쬐지 못하시는 분들에게 골다공증 발생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그 외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도 들어 있으니 선택하지 않을 이유가 없었습니다. 구매 링크는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네츄럴플러스 코랄칼슘 앤 마그네슘 2대1플러스 칼슘

COUPANG

www.coupang.com

 

반응형

 

자궁내막증에 좋은 이노시톨 : 머거요 코어 이노시톨


마지막으로 추천해드릴 내막증 치료제와 함께 먹으면 좋은 영양제는 여성의 임신에도 도움이 되는 미오이노시톨과 엽산 2g이 함유된 '머거요 코어 이노시톨'입니다. 이노시톨이란 이전 비타민 B8으로도 분류되었던 것으로, 세포막의 인지질을 구성하며 생리기능 조절에 중요한 역할 을합니다. 난소와 배란에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다낭성 낭종이 있으신 분들이나 생리주기가 불규칙한 분들에게 인기가 있는 제품입니다. 체중감소와 난소기능향상, 우울증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만 사람마다 효과의 차이는 발생할 수 있으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내막증치료에 좋은 이노시톨, 머거요 코어이노시톨 효과



코어 이노시톨은 현미, 보리, 통밀, 검정콩, 팥, 조, 수수, 귀리, 메밀, 호밀, 옥수수, 대두, 감자, 고구마, 율무 등 15곡의 발효효소가 함유되어 있어 원료의 높은 흡수율을 보이는 제품으로 곡물 맛입니다. 하루 1포로 간편하게 섭취가 가능하며 합성착향료 및 감미료 등 6가지 무첨가로 안전한 제품입니다. 매일 1포씩 먹는데 맛도 나쁘지 않고, 가격도 저렴해서 다음에 더 주문하려고 합니다. 아래 링크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머거요 코어 이노시톨

COUPANG

www.coupang.com



오늘은 이렇게 자궁내막증에 좋은 영양제를 내 돈 내산으로 구입하고 추천해드리는 포스팅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이전에 자궁내막증의 원인과 증상 및 치료방법에 대한 내용과 비잔 정과 같은 내막증 치료제에 대한 작용기전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도 포스팅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더욱 유익하고 도움이 되는 정보를 들고 찾아오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2021.11.05 - [건강과 질병 이야기/자궁내막증등 여성질환] - 자궁내막증이란, 증상과 원인 & 치료방법
2021.11.08 - [건강과 질병 이야기/자궁내막증등 여성질환] - 비잔 부작용&복용후기, 자궁내막증치료제 ‘디에노게스트 Dienogest’ , 그외 다른 내막증 치료제들..etc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