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스 매출올리는법, 홍보방법&포인트&기획전활용_그림으로돈버는법

그림으로 돈버는법/내가그린그림으로돈벌자_아이디어스,Etsy

아이디어스 매출올리는법, 홍보방법&포인트&기획전활용_그림으로돈버는법

꼬미030 2021. 10. 25. 07:00
반응형


아이디어스에 상품을 올린 후 아직 매출이 높지 않은 분들은 어떤 홍 봉방 법을 사용해야 하나 고민이 많으실 텐데, 알고 계신 분들도 있겠지만 적절히 사용하면 좋은 꿀팁 등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전에도 말씀드렸다시피 아이디어스는 아직 인지도가 없거나 작가로서 처음 활동하시는 분들이 이용하기 좋은 핸드메이드 플랫폼 마켓입니다. 아이디어스 내에서 기본으로 제공해주는 포인트와 매달 진행하는 다양한 기획전 등으로 따로 홍보비용 없이도 자체 홍보가 가능하기 때문이에요. 이 좋은 제도를 어떻게 사용하면 좋을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이디어스 매출올리는 꿀팁, 기획전과 포인트 활용, 다양한 홍보방법 및 홍보전략



그전에 아이디어스의 작가로서 활동하고 싶으신 분들이 계시는데 아직 입점 심사 기준 및 심사기간, 그리고 첫 도전으로 탈락하셨을 때 보시면 좋은 합격 꿀팁 등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을 위해 이전 포스팅 링크를 첨부해두겠습니다.

그림으로 돈버는법, 아이디어스란? 입점방법과 심사기간

내가 취미로 그린 그림으로 돈을 벌고 작가가 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림을 그려 수입을 얻고 싶은 분들도, 기존 작가로서 홍보가 어려운 분들도 도전하실 수 있는 아이디어스를 소개해

0300v0.tistory.com

그림으로 돈버는법, 아이디어스 심사탈락 대처법 및 합격꿀팁 공유

오늘은 그림으로 돈 버는 법, 아이디어스 입점 심사에 탈락했을 때 대처법과 입점 통과 꿀팁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현재 저는 아이디어스 입점에 통과하여 작가로서 활동 중

0300v0.tistory.com


작가로서 합격하신 분들 중에 상품 올리는데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을 위해 아래 링크도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작품의 상세한 설명으로 고객으로부터의 컴플레인을 줄일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주의사항들도 기재해 두었으니 필히 봐주시기 바랍니다. 상품 올리기만 잘해도 매출이 잘 나오며 이번 포스팅과 연관이 깊은 글이니 꼭 보시고 본편을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그림으로 돈버는법, 아이디어스에 상품올리기_ 옵션설정 & 주의사항

아이디어스 입점 심사에 통과하신 분들은 통과 메일을 받게 됩니다. 정식 작가로 아이디어스에 판매를 시작하시게 되어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메일에 쓰인 수수료에 대한 안내를 받고 2주 이내

0300v0.tistory.com


아이디어스 매출 올리는 꿀팁

  • 금손 포인트 활용방법


아이디어스 작가들에게는 매달 금손 포인트라는 홍보할 수 있는 포인트가 주어지는데, 신규 입점 작가에게는 첫 달에 기본적으로 주어지는 3만 포인트에 추가로 5만 포인트가 들어오니 이 포인트를 이용해 홍보해봅시다. 금손 포인트의 사용처는 실시간 추천 혹은 광고 입찰 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디어스 작품 소문내기, 실시간추천과 광고입찰 방법 , 홍보방법



광고 입찰을 통해 홍보하는 방법으로는 작품 소문내기의 '작가님 추천'란에 오전 혹은 오후 광고 입찰을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 입찰할 수 있으며 같은 가격으로 입찰이 불가하고 선착순이기 때문에 낮은 가격에 낙찰받고 싶다면 부지런히 움직이는 것이 좋습니다. 낙찰가는 3만 포인트부터 시작하기 때문에 현재 보유하고 있는 포인트보다 높은 금액의 낙찰가를 결제하기 위해서는 등록해둔 카드로 추가 포인트를 결제해주시면 됩니다. 입찰에 성공하실 경우 오전 광고의 경우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오후 광고의 경우 오후 6시부터 다음날 오전 6시까지 아이디어스 메인에 노출될 수 있으며, 보다 높은 입찰가로 인해 입찰에 실패할 경우 걸어놓았던 포인트는 다시 회수할 수 있습니다. 당연한 얘기겠지만 평일보다는 주말의 경우보다 경쟁이 치열하며 입찰가도 높게 낙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반응형



실시간 추천을 통해 홍보하는 방법은 가장 저렴하고 비용 효율적인 홍보 방법입니다. 실시간 추천의 1회당 포인트는 2990이 차감되며 고객이 상품 구경중 실시간 추천 상품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다만 이는 메인에 오래 노출되는 것이 아닌 반짝 홍보되는 방법이어서 다른 분들 또한 같은 시간대에 실시간 추천으로 홍보하게 될 경우 홍보효과가 빠르게 떨어진다는 점이 단점입니다. 추가적인 결제 없이 이용하고 싶은 작가분들이 자주 이용하는 방법이며 고객이 자주 이용할 것 같은 주말이나 평일 오후 시간대를 이용하여 홍보하신다면 노출시 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 기획전 활용방법


아이디어스 자체내의 많은 기획전이 매달 진행되고 있습니다. '오늘만 할인'으로 하루 종일 메인에 노출될 수 있는 기획전과 6개월 이내 입점한 작품으로 신청 가능한 '입점 할인 기획전', 그리고 밸런타인데이나 화이트데이, 크리스마스나 어버이날, 추석이나 빼빼로 데이 등 특별한 기념일에 판매할 수 있는 '기념일 할인 기획전', 자체적인 아이디어스데이 기획전이나 매월 진행되는 '*월 기획전' 등 다양한 기획전의 기회들이 있습니다. 각 기획전마다 신청 가능한 카테고리나 심사 통과 기준, 기간 및 할인율 등이 다르며 타 기획전에 통과한 경우 다음 기획전 참여까지 참여할 수 있는 기간의 제한이 있기 때문에 이를 잘 활용하면 다른 추가 비용 없이 높은 홍보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홍보가 어려우신 분들은 아이디어스 자체내의 홍보 방법 및 고객 응대 방법에 대한 교육을 무료 혹은 저렴하게 진행하고 있으니 이를 적극 활용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노출을 높이는 꿀팁이나 후기를 유도하는 방법 등 다양한 꿀팁 등이 있으니 작가 어플의 공지사항을 틈날 때마다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 개인 SNS 와 작가 쿠폰 활용


이제는 개인 SNS도 스펙이 되는 시대입니다. 인스타나 페이스북, 블로그, 유튜브나 틱톡 등 다양한 SNS를 이용해 자신의 작품을 PR 해봅시다. 개인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SNS를 활용한다면 지인 찬스를 쓰기도 좋을 것 같습니다. 활발하고 꼼꼼한 개인 SNS 활동을 통해 작품을 홍보하고 제작과정 등을 올려서 고객들의 신뢰를 높이는 방법도 좋습니다. 댓글과 좋아요 팔로 우등을 이용해 소통하고 정성스러운 피드백을 통해 고객의 호감을 얻는것도 중요합니다. 아이디어스 내에도 고객과 소통하는 인스타와 같은 SNS 공간이 있으니 활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아이디어스 작가 할인쿠폰 활용방법, 개인쿠폰과 단체쿠포, 정률과 정액쿠폰설정



매달 100개이하로 작가가 자체 제작한 쿠폰을 발행할 수 있습니다. 정액/정률 쿠폰을 할인조건 및 최대 할인액과 사용기한 및 적용범위 등을 설정하여 다양한 홍. 보활. 동시에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혹은 단체 쿠폰으로 나를 좋아하는 사람 전부에게 월 1회 발급하여 재구매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인스타나 유튜브 등에 '어떠한 경로를 통해 보고 작가에게 톡을 보내주시면 00% 할인'과 같은 방식으로 홍. 보 내용을 작성하고 작성글은 '지금 구매하면 00% 할인이나 00원' 등의 방식으로 작성하여 조기마감 예상 등 구매자를 구매심리를 이용한 문구 등을 첨가하여 작성하면 효과가 좋습니다. 자동발행이 되도록 한 쿠폰은 이 횟수에 반영되지 않으며, 자신이 감당할 수 있는 쿠폰 할인율을 책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인들에게 높은 할인율을 적용하여 후기 약속을 받는다면 이 또한 홍보에 좋은 발판이 될 것입니다.

  • 고객 키워드와 후기 활용


고객이 자주 유입되는 키워드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키워드의 경우 작가 어플을 사용하면 트렌드 리포트를 통해 금주의 빅 키워드에 대한 소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쉽게 볼 수 있습니다. 특정 이벤트 기간이 아니라면 이러한 키워드 활용을 통해 고객들의 현재 관심사를 파악하여 검색을 통해 유입될 수 있는 홍보전략을 짜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상품과 전혀 동떨어진 상품키워드 등을 무분별하게 사용하게 될 경우 어뷰징으로 간주되어 페널티를 받으실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아이디어스 고객유입키워드 및 트랜드리포트활용, 홍보방법



고객이 상품을 구매한 시점에 고객이 방금 구해한 상품으로 메인에 노출되며, 부가적인 홍보가 되는데 이때 고객이 상품을 봤을 때 리뷰가 없다면 구매를 망설이게 됩니다. 따라서 고객이 작성한 후기가 중요하며, 이는 지인 찬스나 쿠폰 활용을 통해 후기 약속을 받아서 리뷰를 유도하는것이 좋습니다. 최소 3개이상의 리뷰는 고객의 구매로 연결되기까지의 신뢰감을 주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좋은 리뷰를 받을 수 있도록 어필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이렇게 아이디어스에서 매출 올릴 수 있는 가성비 좋은 홍보방법에 대해 다루어 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작가로서 활동할 때에 필요한 사업자 등록과 통신판매업 신고 방법 및 대상과 필요서류에 대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빠른 알림 설정으로 이어지는 구독과 공감을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