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스 심사탈락 대처법 및 합격꿀팁 공유_그림으로돈버는법

그림으로 돈버는법/내가그린그림으로돈벌자_아이디어스,Etsy

아이디어스 심사탈락 대처법 및 합격꿀팁 공유_그림으로돈버는법

꼬미030 2021. 10. 20. 06:37
반응형

오늘은 그림으로 돈 버는 법, 아이디어스 입점 심사에 탈락했을 때 대처법과 입점 통과 꿀팁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현재 저는 아이디어스 입점에 통과하여 작가로서 활동 중이지만, 첫 심사 시에 심사 탈락의 고배를 마신자로서 저와 같은 아픔을 겪고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경험담 및 입점 통과를 위한 꿀팁 등을 공유하겠습니다.

아이디어스 심사탈락시 대처방법, 합격꿀팁


아이디어스의 심사 기준 및 입점방법에 대한 글은 앞서 포스팅했으니 아직 모르시는 분들은 이 글을 읽기 전에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 후 구독해주시면 이해가 더욱 잘 되실 것 같아요.


그림으로 돈버는법, 아이디어스란? 입점방법과 심사기간

내가 취미로 그린 그림으로 돈을 벌고 작가가 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림을 그려 수입을 얻고 싶은 분들도, 기존 작가로서 홍보가 어려운 분들도 도전하실 수 있는 아이디어스를 소개해

0300v0.tistory.com

그림으로 돈버는법, 아이디어스에 상품올리기_ 옵션설정 & 주의사항

아이디어스 입점 심사에 통과하신 분들은 통과 메일을 받게 됩니다. 정식 작가로 아이디어스에 판매를 시작하시게 되어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메일에 쓰인 수수료에 대한 안내를 받고 2주 이내

0300v0.tistory.com


  아이디어스 탈락시 대처법 & 합격꿀팁  


아이디어스 홈페이지의 심사 기준에 맞추어 메일을 보내었음에도 탈락했을 때 대처방법에 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입점 서류를 압축 메일로 보내 보신 분들은 일주일간의 심사기간 동안 매우 초조하실 테고, 결과 메일이 아쉽게도 불합격일 경우는 낙담하기 쉽습니다. 게다가 심사 탈락을 안내하는 결과 메일 발송일로부터 한 달간은 재심사를 갖지 못하게 되어 속상하실 텐데, 이때 조급해하시지 말고 좀 더 탄탄하게 기본을 쌓는다고 생각하고 포기하지 말고 다시 도전해보셔야 합니다.


반응형



  • 먼저 입점 심사의 5가지 기준에 부합하는지 확인해봅니다.


아이디어스에서는 판매 가능 기준의 5가지 중 작품의 경우 독창성과 완성도 부분에, 클래스의 경우 완성도와 표현력에 중점을 두어 판단하기 때문에 이 부분에서 부족한 부분이 없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작품의 변화과정뿐 아니라 어떠한 수공정으로 제작되고 있는지 작가가 나온 촬영이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탈락하신 분들께는 아이디어스로부터 불합격 안내 메일과 함께 피드백이 오게 됩니다.

저 또한 내부 심사 기준에 맞지 않아 작년 심사에서 탈락의 고배를 마셨습니다. 저의 문제점은 퀄리티와 완성도, 그리고 표현력이 부족했던 것으로 보입니다. 사실 시험 삼아 아무 그림이나 그려서 제출했던 터라 한 번에 통과되리라 생각은 안 했지만 탈락해보니 자신감이 떨어지게 되는 것은 어쩔 수가 없는 것 같습니다.


아이디어스 입점심사 탈락 대처법


기존에 제출했던 내용을 보완하여 고객의 니즈에 맞게 작품의 대상을 설정하고 좀 더 세세하고 구체적으로 제작 영상 및 옵션 선택에 따른 사진을 나누어서 메일을 보내었습니다. 판매 등록용 소개글에는 실제 작품 가격에 대한 설정 및 독창성 있는 작품이라는 어필을 담아 메일을 보낸 결과 바로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 두 번째로 작품 및 클래스가 심사 불가한 부분이 없는지 꼼꼼히 확인해 봅시다.


빈번하게 발생되는 심사 불가 예시 사항을 살펴보면 수공정 요소가 반영된 작품 제작과정을 충분히 확인할 수 없는 미비한 사진자료, 혹은 첨부가 누락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작가의 실물작품을 직접 보거나 제작과정을 현장에서 직접 볼 수 없기 때문에 심사자료 하나하나가 매우 중요한 자료이므로 누락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아이디어스 판매 가능 기준에 해당하지 않는 작품의 경우 판매가 어려우니 확인이 필요합니다. 아이디어스에서는 ODM, OEM 등 단순한 외주생산 및 사입 제품, 소분 판매, 유통사는 입점이 불가합니다. 또 수공정으로 제작되는 작품이라도 프랜차이즈와 같은 대중적인 유통업체는 입점이 불가하며 상표권, 캐릭터 라이선스, 저작권 등의 문제의 소지가 없는 작품이어야 합니다.


제일 중요하지만 빠뜨리기 쉬운 판매 가격 기재를 누락하는 경우도 심사 탈락의 요인이 됩니다. MAC 전용 파일 등 확인이 불가한 첨부 파일 혹은 파일의 오류로 인한 심사 불가 사유도 있으니 window에서도 사용 가능한 파일을 첨부해주시기를 바랍니다. 입점 탈락 후 조급한 마음에 바로 재심사 신청을 넣을 경우 이 또한 심사 불가 사유에 해당하니 이점 참고하시어 꼭 결과 안내 일로부터 한 달 뒤에 지원하시기를 바랍니다.

아이디어스 입점 심사 통과 꿀팁

  • 재도전시 주어지는 가산점을 활용하여 완벽하게 준비하여 제출해봅니다.


포기하지 않으면 아직 실패한 게 아닙니다. 기회는 준비하고 계속해서 도전하는 분들께 주어지기 때문에 한번 심사에 떨어졌다고 해서 포기하지 말고 재도전하시기 바랍니다. 재심사시 불합격 메일에 회신 메일을 보낼 경우 재심사 가산점이 붙게 되어 신규 입점자들에 보다 유리한 기회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새로 메일 쓰기를 통해 작성한 경우 신규 입점자와 동일한 심사를 받게 되니 이점 참고하시어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도록 주의하시기를 바랍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아이디어스 입점 통과 후 상품을 올려서 판매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위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그리고 앞으로의 포스팅이 궁금하시다면 구독과 공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