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스란? 입점방법과 심사기간_그림으로 돈버는법

그림으로 돈버는법/내가그린그림으로돈벌자_아이디어스,Etsy

아이디어스란? 입점방법과 심사기간_그림으로 돈버는법

꼬미030 2021. 10. 17. 20:47
반응형

내가 취미로 그린 그림으로 돈을 벌고 작가가 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림을 그려 수입을 얻고 싶은 분들도, 기존 작가로서 홍보가 어려운 분들도 도전하실 수 있는 아이디어스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아이디어스는 대한민국 복합 핸드메이트 플랫폼으로 국내 핸드메이드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마켓입니다. 누구나 도전하실 수 있는 이 플랫폼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아이디어스란?


아이디어스란 디지털 드로잉, 자신이 만든 작품, 수제 먹거리, 농수산물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 국내 핸드메이드 플랫폼입니다. 작가들이 직접 상품을 등록하고 판매할 수 있는 곳으로 처음 작가로서 작품을 판매할 때에 입점 할인 기획전등 따로 홍보료 없이도 메인에 홍보가 가능한 곳입니다. SNS에서 혼자 홍보하기 어려움을 겪으신 분들한테도 판매의 폭을 넓혀준 공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취미로 그린 그림을 판매하여 작가로 불릴 수 있는 곳이라는 점이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 기존에 핸드메이드 혹은 1:1 수공예 액세서리나 인테리어 소품들도 판매할 수 있고, 저와 같은 디지털 드로잉 작가들도 구매해주시는 분들과 직접 소통하며 작업할 수 있어서 보다 보람 있었습니다.

아이디어스 작품판매, 아이디어스란? 입점방법 및 심사기간

 

아이디어스 입점 방법


아이디어스 입점방법은 온라인/오프라인 클래스를 오픈할 것인지, 작품을 판매할 것인지에 따라 입점방법이 조금씩 다르답니다. 기본적으로 입점 신청 후 심사의 과정을 거쳐 기준에 합격할 경우 입점 통과 메일과 함께 상품을 판매할 자격이 주어집니다. 상품 옵션을 설정하는 방법도 차차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입점하는 방법은 크게 4단계의 순서로 이루어집니다.

아이디어스 입점방법 및 심사기준

 

  • STEP1. 판매 가능 기준 확인하기

아이디어스에 입점하기 위해 먼저 판매 가능 기준을 확인해야 하며 작가님이 직접 손수 제작 혹은 1:1 커스텀으로 제작된 작품만 판매가 가능합니다. 공통 판매 가능 기준으로는 작가가 직접 수공정 요소를 통해 제작하는 경우, 작품을 직접 개발/디자인/창작하고 수공정 요소를 통해 제작하는 경우, 고객의 니즈를 반영하여 1:! 커스텀을 진행하여 제작하는 경우입니다.
판매 불가 기준으로는 작품 완성에 있어서 작가의 디자인/제작 등의 기여도가 현저히 낮으며 허가 품목 서류가 미비한 경우, 사입 제품 및 ODM 생산제품의 경우 불가합니다. 유통/판매 대행이나 프랜차이즈 또는 대형사업장의 경우 입점이 불가하며 저작권, 디자인권, 상표권, 특허권, 실용신안권 등 타인의 법적 권리를 침해하는 제품이나 DIY, 반조립제품, 서비스, 대여, 무형의 제품은 판매가 불가합니다.
판매 기준과 상이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작과정 확인, 현장방문, 패널치부과, 판매중지, 퇴점 등이 수반될 수 있으며 모니터링을 통해 기준 부적합 작품이 확인되는 경우 판매 중단 또는 판매 가능한 방향으로 작품 수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요청 후 24시간 이내 판매 중단 및 수정이 필요합니다.

  • STEP2. 입점 심사기준 파헤치기

아이디어스 입점심사팀에 모든 심사에 필요한 서류를 압축파일로 만들어 메일을 제출하면 7일 이내에 심사결과를 메일로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입점 심사기준은 총 5가지입니다.

1. 사진 퀄리티 - 구도, 연출, 디테일 표현력 등
: 작품을 소개하는 제일 중요한 요소로 구매까지 이어질 수 있는가를 판단하게 됩니다. 따라서 작품이 잘 드러나는 이미지, 초점, 밝기, 배경, 작품 중심의 구도, 작품을 착용한 연출사진 등을 참고해주시면 됩니다.

2. 작품 독창성 - 작품의 차별성, 창의성, 심미성, 예술성 등
: 핸드메이드 특성인 다양성을 지키기 위해 기존 입점 작가 작품과의 차별성, 창의성, 작품의 심미성 및 예술성을 종합적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3. 작품 완성도 - 내구성, 완성도, 기술력
: 작품의 디테일, 수공 정의 비중, 기술의 난이도 등을 기반으로 종합적으로 판단합니다. 판매 시 컴플레인 요소가 될 수 있는 부분을 중요하게 심사하고 있으니 마감처리 및 내구성 포장 등을 다시 확인하여 재심사에 응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4. 작품 표현력 - 작품 소개 스토리텔링, 고객 소구력 등
: 작품의 의미와 가치를 고객에게 잘 설명하고 공감시킬 수 있는지 확인하며, 작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구매로 이어지게 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고객이 직관적으로 알 수 있도록 작성하여야 하며, 실제 작품을 등록하는 것처럼 작성해야 합니다.

5. 시장 경쟁력 - 가격 적정성, 트렌드 적합성, 시즌성
: 시장성은 가변성이 큰 심사요소로, 플랫폼 내 고객 수요와 시장 트렌드, 시의성에 기반하여 판단하게 됩니다.

  • STEP 3. 심사자료 제출용 파일 다운 & 심사용 자료 만들기

작품 혹은 클래스에 맞는 제출용 파일을 다운로드하여야 하며 다운로드 링크는 아래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작품의 경우 개인정보 활용 동의서 및 작가 & 브랜드 소개, 제작과정 및 작품 사진 등을 압축파일로 만들어 제출해야 하며, 클래스의 경우 마찬가지로 동의서 및 소개와 원데이 클래스 소개 및 공방 사진, 클래스 진행 사진 등을 압축파일로 제출해야 합니다. 제출 시 이름과 브랜드명으로 파일명을 수정하여 메일에 송부하면 됩니다.

아이디어스 입점심사 관련 내용 링크입니다.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 STEP 4. 메일로 입점 심사 요청하기

3단계에서 만들었던 심사자료를 첨부하여 입점심사팀 앞으로 메일을 보내면 끝입니다. 메일 주소는 artist@backpac.kr이며, 심사 자료가 누락되거나 정확하지 않은 자료를 제출할 경우 결과 안내일로부터 재심사는 한 달 뒤에나 가능하니 꼼꼼하게 확인하여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빈번하게 발생되는 심사 불가 예시 사항으로는 수공 정요 소가 반영된 작품 제작과정을 충분히 확인할 수 없는 미비한 사진자료 혹은 첨부 누락, 아이디어스 판매 가능 기준에 해당하지 않는 작품, 판매 가격 기재누락, 확인할 수 없는 양식의 첨부파일(맥 전용)또는 첨부파일오류, 재심사 제출 가능 기한 엄수 등이 있습니다. 참고하시어 도전하시는 분들이 한 번에 통과하시기를 바랍니다.

 

 

그림으로 돈버는법, 아이디어스 심사탈락 대처법 및 합격꿀팁 공유

오늘은 그림으로 돈 버는 법, 아이디어스 입점 심사에 탈락했을 때 대처법과 입점 통과 꿀팁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현재 저는 아이디어스 입점에 통과하여 작가로서 활동 중

0300v0.tistory.com

 

 

 

그림으로 돈버는법, 아이디어스에 상품올리기_ 옵션설정 & 주의사항

아이디어스 입점 심사에 통과하신 분들은 통과 메일을 받게 됩니다. 정식 작가로 아이디어스에 판매를 시작하시게 되어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메일에 쓰인 수수료에 대한 안내를 받고 2주 이내

0300v0.tistory.com

 

 



오늘은 이렇게 아이디어스라는 국내 수공예/핸드메이드 작품 판매 및 클래스를 열 수 있는 마켓 플랫폼 아이디어스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 부탁드리며, 다음 포스팅에서는 실질적으로 제가 합격 및 탈락했던 심사 후기와 심사 통과 꿀팁 등을 공유하는 시간을 갖도록 해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