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도전 가능한 이모티콘만들기 _집에서돈벌기/재택부업/투잡/재테크

재태크와 노후대비/디지털노마드

누구나 도전 가능한 이모티콘만들기 _집에서돈벌기/재택부업/투잡/재테크

꼬미030 2021. 5. 13. 11:31
반응형

요즘 같은 시대에는 비대면으로 문자만 달랑 보내기보단 이모티콘을 통해 감정표현을 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이 이모티콘의 종류에는 여러 가지가 있으며, 그림을 못 그린다고 포기하기엔 이르다고 판단되어 오늘은 이모티콘으로 누구나 돈 벌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모티콘 만들기 어렵지 않은가?

누구나 이모티콘을 받거나 써본 경험이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만드려고 시도하지 못하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대부분 이모티콘 만들기가 어려울 것 같아서입니다. 이모티콘을 만들기 위해서는 아이디어가 가장 중요하며, 그림판으로 그린 듯이 그림을 못 그리는 사람도 기발한 생각이 있다면 만들 수 있습니다.

카카오 이모티콘 시장은?

이모티콘 시장 중 가장 큰 시장인 카카오 이모티콘 시장의 경우 크게 3가지 틀로 만들 수 있는데 그중 움직이지 않는 멈춰있는 이모티콘의 경우 32가지의 아이디어를 제출하게 됩니다. 굳이 다양한 그림을 그리지 않아도 그림은 같은데 글씨만 바꿔서 제출하거나, 귀여운 동물 사진이나 식물 사진 등을 배경으로 글씨를 첨부하여 이모티콘을 만들기도 합니다. 움직이는 이모티콘의 경우 마찬가지로 그림 그리는 다양한 프로그램(프로 크리에이트, 포토샵, 클립 스튜디오 등)을 이용해 24가지 아이디어를 제출하며 되며 그중 세 가지는 GIF로 제출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큰 이모티콘의 경우 16가지의 아이디어만이 필요하며 이 또한 움직이게 만들어야 합니다.

 

 

 

 

승인에 실패한 이모티콘 살리는 방법

카카오는 시장이 넓지만 승인의 문턱은 매우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러 번 시도하다가 자존감이 떨어지고 다른 아이디어로 다시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면 기존의 이모티콘은 버리지 말고 재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모티콘 시장은 카카오 이모티콘 샵 외에도 네이버 OGQ마켓, LINE마켓, BAND스티커샵 등이 있습니다. 이모티콘 크기나 배경의 유무 등의 각각의 이모티콘 샵들의 제출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참고하시어 변형하시면 비교적 통과가 되기 쉽습니다. 게다가 카카오에 비해 수수료도 저렴하니 다른 시장들을 노리는 것도 나쁘지만은 않습니다.

 

 

네이버 OGQ마켓의 경우 블로그나 카페, 아프리카 티브이 등에서 사용이 가능한 스티커를 판매하는데 그림을 그리는 것이 아닌 자주 쓰는 문구 등도 꾸며서 제출할 수 있기에 그림을 못 그리는 분들도 도전이 가능합니다. 또 인기를 얻을 경우 상품화가 되는 작품들도 꽤 있습니다. LINE마켓의 경우 전 세계 사람들이 이용 가능하기에 언어만 바꿔서 여러 개로 제출이 가능합니다. 외국인에게 인기가 많은 이모티콘을 만든다면 더욱 세계 시장에서 잘 팔릴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여러 장점들이 있기 때문에 가장 큰 카카오 이모티콘 샵에 도전하면서 크기만 살짝 변형하여 다른 마켓에도 제출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BAND마켓의 경우 통과가 쉽지는 않지만 통과시에는 적지않은 수입을 벌 수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은 그림을 못 그려도 도전해볼 만한 가치가 있는 이모티콘 샵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해드리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위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