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저작권으로 수익내기, 좋아하는 음악으로 돈버는법, 뮤직카우 사용법

재태크와 노후대비/디지털노마드

음악 저작권으로 수익내기, 좋아하는 음악으로 돈버는법, 뮤직카우 사용법

꼬미030 2021. 6. 4. 08:30
반응형

음악 저작권을 이용해 좋아하는 음악으로 돈 벌 수 있는 방법


본론으로 들어가기 전에 여러분은 평소에 음악을 즐겨 들으시나요? 저는 작업 시에 아이돌의 신나는 음악을 노동요로 듣거나, 우울감이 있을 때 기분전환을 위해 가요를 즐겨 듣는 편입니다. 예부터 음악은 예술적인 가치부터 일상 속에서 힘든 일이 있을 때 위로와 기분전환이 될 수 있는 하나의 힐링 아이템으로 우리의 삶에 자리를 잡아왔습니다. 이 좋아하는 음악에 투자하고 수익까지 얻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어떠신가요?

오늘 소개해드릴 플랫폼 사이트는 뮤직 카우입니다. 이 뮤직 카우가 바로 세계 최초로 저작권을 거래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여러분이 원하는 음악의 저작권을 소액으로 투자하여 돈을 벌 수 있는 곳입니다. 그렇다면 이 뮤직 카우로 어떻게 돈을 벌 수 있을까요?

뮤직 카우 이용방법


뮤직 카우 홈페이지 또는 어플에 접속하여 회원가입을 먼저 진행합니다.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하고 옥션을 클릭하면 지금 현재 옥션을 진행 중인 저작권들을 볼 수 있습니다. 옥션 기간 내에 입찰 가격과 수량을 결정하여 입력하게 되면, 입찰금액의 100%가 대기금으로 설정이 됩니다. 입찰을 취소하거나 미 낙찰될 경우에는 대기금이 해제가 되며, 낙찰받게 되면 옥션 마감 후 다음날 10시에 '내 지갑'에서 대기금이 자동으로 출금됩니다. 옥션 마감 후 옥션 수량에 따라 상위 입찰 가격순으로 마감되며 낙찰 시 입찰하신 가격으로 낙찰받게 됩니다.

원하는 옥션을 선택해서 페이지에 들어가 보시면 저작권 소개, 저작권료 정보, 저작권 정보 등을 볼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최근 12개월 이내의 저작권료와 수익률이 나와있기 때문에 입찰을 결정하실 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옵션 가격 상승으로 낙찰이 탈락되었다면 낙찰 가능한 가격으로 재입찰하면 됩니다. 옥션 마지막 날이 다가올수록 가격이 빠르게 변동이 되며, 마지막 날에는 수량과 입찰 가격을 더 높여야 재입찰이 가능합니다. 낙찰에 성공했다면 '내 저작권'에서 다음날 오전 10시부터 확인이 가능합니다.



뮤직카우 '마켓'에서는 저작권의 실시간 가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주식에서와 같이 해당 저작권의 수량과 가격을 설정하여 거래할 수 있으며 옥션과 달리 거래할 때 1주당 1.2% (최대 300 캐시)의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단, 5주 이상 구매 주문 시 1주당 1%(최대 250 캐시)의 할인 수수료가 적용이 됩니다. 음악 저작권 거래를 통해 발생한 수익금은 '마이 뮤카'의 '내 저작권 보기'를 통해 수익률 및 보유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수익금은 매달 첫 영업일에 '내 지갑'으로 지급이 됩니다.

오늘은 내가 좋아하는 가수, 내가 좋아하는 곡에 투자하여 돈 버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여러분의 투자에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많은 투자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구독과 공감을 눌러주시면 빠르게 알림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