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대반지카페에서 커플링만들기_홍대반지공방에서 이색데이트

체험단 및 이벤트 참여

홍대반지카페에서 커플링만들기_홍대반지공방에서 이색데이트

꼬미030 2023. 6. 18. 09:00
반응형

홍대 반지공방에서 100일기념으로 세상에 단 하나밖에 없는 커플링만들고 왔어요.

매번 반복되는 데이트보다 색다른 데이트를 하고 싶어서 이색카페를 찾다가 발견한 홍대반지카페!

커플이나 친구끼리 홍대데이트 하시는 분들은 반지만들기 체험하면서 시간 보내면 딱 좋을거 같더라구요.



홍대 메인거리에서 정말 가까운곳에 위치해 있어서 찾기 쉬웠어요.

상상마당 수노래방 앞에 위치해 있어요!



홍대반지카페 위치 & 영업시간


주소 : 서울특별시 마포구 잔다리로6길 40-6 3층

영업시간 : 11:00 - 21:00

예약문의 : 02-337-6464



홍대반지카페에서는 반지 뿐 아니라 팔찌, 목걸이도 제작이 가능한데요.

저는 이번에 남자친구랑 곧 100일이라 기념으로 홍대 커플링 만들기 체험 했어요.


홍대반지카페에서 커플링만들기_홍대반지공방에서 이색데이트



꽃으로 장식되어 있는 계단을 지나 3층에 위치해 있는 홍대 반지카페!

들어가자마자 빈자리가 있다면 앉아서 체험할 수 있는데, 미리 예약하시면 보다 편하게 자리잡고 체험할 수 있어요.

저희도 미리 저녁먹기전에 체험하려구 6시에 예약하고 방문했어요.


홍대반지카페에서 커플링만들기_홍대반지공방에서 이색데이트


이미 많은 분들이 체험하고 있었어요.

외국인, 가족끼리, 친구끼리 와서 우정링과 가족링, 그리고 커플링을 제작하고 있더라구요.

홍대 메인거리 근처에 위치해 있어서 그런지 사람도 많고 인기 많은 홍대 반지 공방에요.

직원분들이 돌아다니면서 손님들의 만들기를 도와주고 계시더라구요.


홍대반지카페에서 커플링만들기_홍대반지공방에서 이색데이트



마감시간 1시간 남았을때는 공방이 비어서 사진찍어봤어요.

저희도 이중 한자리를 차지하고 설명을 듣고 차근차근 홍대 커플링 만들기에 도전해보았답니다.

공방 책상과 의자에 앉으니 정말 본격적으로 잘 만들어야 겠다는 생각이 뿜뿜!!


홍대반지카페에서 커플링만들기_홍대반지공방에서 이색데이트


중간에 화장실이 가고 싶다면 홍대반지공방 내부에 있으니 편하게 다녀올 수 있어요.

은반지를 만들다보면 갈고 깎고 하는 과정에서 손이 지저분해져서 꼭 한번은 가게되는거 같아요.


홍대반지카페에서 커플링만들기_홍대반지공방에서 이색데이트



옷이 지저분해 질 수 있으니 무조건 앞치마를 착용하고 공방책상 밑에 있는 공간에 소지품 및 가방을 보관했어요.

공방책상에 있는 서랍들에는 만드는데 필요한 도구들이 다 들어 있어서 신기했어요.



홍대반지카페에서 커플링만들기_홍대반지공방에서 이색데이트



홍대 반지공방인 홍대반지카페에서 반지만들기 체험에 앞서서 오더시트를 작성해야해요.

방문날짜, 시간 및 이름, 핸드폰 번호, 알게된 경로 등을 적어주고, 반지 호수를 측정해서 적어주어요.

기본 반지는 25.0 부터 금액이 시작하며 도장각인, 레이저각인, 보석셋팅, 도금 유무에 따라서 금액이 추가 되요.


홍대반지카페에서 커플링만들기_홍대반지공방에서 이색데이트



기본 굵기인 2.5mm 25.0에서 굵기는 추가금계산시 3.8 / 5 / 7 미리로 변경이 가능해요.

도장이나 레이저 각인도 추가할 수 있어요.

보석셋팅으로 큐빅이나 탄생석, 다이아몬드를 박을 수 있으며 다이아몬드의 경우 따로 공정을 맡겨야해서 당일 수령이 불가해요.

도금 또한 추가할 경우 따로 공정을 맡겨서 받아야 하기 때문에 시일이 소요되며 당일 제품을 받을 수 없다는점 참고해주세요~.

당일이 아닌 나중에 완성된 반지는 직접 가지러 오거나 택배로도 배송받을 수 있어요.



홍대반지카페에서 커플링만들기_홍대반지공방에서 이색데이트


반지 디자인은 여러가지가 있으며 원하는 디자인을 캡쳐해가서 보여드렸지만 너무 어려울거 같다는 답변에 그나마 비슷한 디자인으로 골랐어요.

저희는 반지 사이즈가 오빠는 15호, 저는 10호가 나왔어요.


홍대반지카페에서 커플링만들기_홍대반지공방에서 이색데이트



저희는 5미리 반지 굵기를 선택했어요.

레이저 각인으로 사귀기 시작한 날짜를 새기고, 보석으로는 사귄달의 탄생석을 박기로 했어요.

글씨체까지 선택하면 반지만들기 준비완료입니다.


홍대반지카페에서 커플링만들기_홍대반지공방에서 이색데이트



은색 봉막대기에 반지 호수를 끼워서 위쪽에 네임펜 혹은 수성펜으로 표시합니다.

저는 10호, 오빠는 15호에 표시했어요.

그리고 서로의 봉을 바꿔서 이제부터 서로의 반지를 만들어주기 시작합니다.

제껀 제가 만드는줄 알았는데 오히려 상대방것을 만들어주려고 하니 더 잘 만들어야 할거 같고 부담도 되었지만 의미가 있게 되더라구요.



홍대반지카페에서 커플링만들기_홍대반지공방에서 이색데이트



봉에 끼운채 망치로 두드려서 반지의 호수를 늘려주도록 합니다.

봉을 돌려가면서 골고루 늘려줘야하구, 위아래를 바꿔가면서 굵기가 동일하게 늘려주도록 했어요.

제가 수술실에서 망치질을 많이 해서 그런가 제가 훨씬 더 망치질을 잘했답니다.

오빠는 아무리 해도 잘 안늘어난다고 직원분께 도움을 요청했는데, 직원분의 몇번의 두드림에 금세 반지호수가 넓어짐....ㅋㅋㅋㅋ

오빠가 컴퓨터작업하는 일을 해서 그런가 힘쓰는일에는 부족한거 같더라구요. ㅋㅋㅋㅋ



홍대반지카페에서 커플링만들기_홍대반지공방에서 이색데이트



15호의 반지로 1차적으로 늘림은 끝났는데, 아직 반지가 날카롭기 때문에 손에 끼우면 상처입을 수 있어요.

이제부터가 홍대 커플링 만들기의 시작이랍니다.


홍대반지카페에서 커플링만들기_홍대반지공방에서 이색데이트



겉이 거칠거칠하고 울퉁불퉁하기 때문에 사포로 다듬어 주어야 해요.

열심히 두손가락으로 문질러서 매끈하게 만들어 주었답니다.


홍대반지카페에서 커플링만들기_홍대반지공방에서 이색데이트


평평한쪽과 볼록한 쪽이 있는 줄에서 볼록한 면으로 반지 안쪽의 뾰족한 부분을 부드럽게 다듬어 주었어요.

위쪽과 아래쪽 모두 다듬어서 부드럽게 손가락에 들어갈 수 있도록 갈아주었어요.



홍대반지카페에서 커플링만들기_홍대반지공방에서 이색데이트



처음에는 어떻게 잡아야 할지 몰라서 손가락 모양도 어정쩡한데, 조금 하다보니 요령이 생겨서 찹찹찹 잘하게 되었어요.

오빠는 여전히 자기는 잘 못하겠다고 우는소리 했지만(오빠미안) 저는 손재주가 있는편이라서 어렵지 않았어요. ㅎㅎㅎ


홍대반지카페에서 커플링만들기_홍대반지공방에서 이색데이트

 

다음은 처음에 선택했던 반지 디자인에 맞추어 그림을 그려야 했어요.

x자로 표시한 곳은 반지를 납땜해서 이어진 부분이니 그부분을 피해서 반대쪽면에 그림을 그렸어요.

근데 둘다 어려워해서 미대생 알바생분이 도와줘서 겨우겨우 디자인을 끝낼 수 있었답니다.


홍대반지카페에서 커플링만들기_홍대반지공방에서 이색데이트



디자인한 대로 반지를 줄의 평평한 면으로 갈아줬어요.

1/3 정도를 원하는 디자인으로 갈아주어야 하는데 생각보다 어려워서 잘 안되더라구요..ㅠㅠㅠ
 

반응형



오빠는 직장내 스트레스 심했던건지 너무 많이 갈아서 사장님이 다른사람을 갈라고 해도 이렇게 못가는데 대단하다고 하더라구요.

너무 많이갈아서 두께를 늘리지 못할정도였는데, 직원분이나 사장님이 수정해주시려면 어느정도 남겨야 가능하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직원분의 도움을 좀 받아서 디자인을 완성했어요.



홍대반지카페에서 커플링만들기_홍대반지공방에서 이색데이트



다음은 은반지의 광택을 내는 과정이에요.

위험해 보이지만 막상 손을 대면 다치지는 않는 안전한 도구이기 때문에 쫄지않구 열심히 갈아주었어요.

안쪽은 너무 많이 갈면 나중에 늘릴 수 없다면서 겉면과 옆면만 다듬으라고 해서 열심히 광을 내주었어요.



홍대반지카페에서 커플링만들기_홍대반지공방에서 이색데이트



사실 이과정이 제일 쉽고 저한테는 눈에 보이는 광나는 효과가 재미있어서 좋았어요.

오빠는 광이 나는지 모르겠다면서 일단 몸을 움직이고는 있었는데.. 오빠 나 반지 낄수 있는거죠..?

오빠가 만들고 있는 반지를 과연 제가 낄 수 있을까 불안했지만 어떻게든 직원분이랑 사장님이 마무리해주시겠지 하는 생각으로 제꺼에 집중했어요.



홍대반지카페에서 커플링만들기_홍대반지공방에서 이색데이트



광을 내니 거의 완성이 된거 같은 느낌이 들었어요.

디자인하여 갈았던 부분의 가운데 부분은 탄생석을 박을 생각이기 때문에 아직 밋밋하지만 완성되고 있는 모양이 보였어요.



홍대반지카페에서 커플링만들기_홍대반지공방에서 이색데이트



또다시 팁을 갈아서 한번 더 광을 내는 작업을 시작했어요.

이 이후에도 팁을 한번 더 바꿔서 마지막으로 광을 내는 작업을 했어요.

이렇게 점점 작은 팁으로 바꿔가면서 작업해주니 좀더 세밀하게 작업이 가능한거 같았어요.



홍대반지카페에서 커플링만들기_홍대반지공방에서 이색데이트



무한의 광을 내는 과정을 거쳐서 이제는 베테랑 수준으로 잘하게 된 느낌이에요. ㅋㅋㅋ


홍대반지카페에서 커플링만들기_홍대반지공방에서 이색데이트



지저분해진 손과 그에 비례할 만큼 반짝이는 반지!

아까보다 훨씬 반짝반짝 빛나고 깔끔해진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이제 마무리로 덜된 부분이나 손봐야할 부분은 직원분께 맡기고 조금 기다리는 시간을 가졌어요.



홍대반지카페에서 커플링만들기_홍대반지공방에서 이색데이트



후보정 과정으로 레이저각인과 보석세공으로 탄생석은 직원분들이 해주시는데, 20분정도 소요된다고 안내 해주시더라구요.

하지만 다들 손이 빠르셔서 실제 작업은 10분이내로 끝나서 금세 받아볼 수 있었어요.


홍대반지카페에서 커플링만들기_홍대반지공방에서 이색데이트



반지가 완성되는 동안 홍대반지공방 내부를 한번 둘러 보았어요.

반지 외에 목걸이나 팔찌 제작도 가능하기 때문에 다양한 상품이 진열되어 있었는데, 저도 하나 만들어서 갖고 싶더라구요.



홍대반지카페에서 커플링만들기_홍대반지공방에서 이색데이트




은세공품 외에도 나무반지도 판매하고 있으니 특별한 반지를 갖고 싶으시다면 원목반지도 좋을거 같아요.

결혼반지로 구매하면 좋을거 같은 은반지들도 있더라구요.

공장공정에 맡겨야 하는 세밀한 세공이 보이더라구요~



홍대반지카페에서 커플링만들기_홍대반지공방에서 이색데이트



완성된 반지도 짜란~

다른 반지공방에서는 몇시간 후에 찾아야 하고 각인이나 보석세공시에는 당일 수령이 불가능하기도 했는데, 홍대반지카페 홍대반지공방에서는 당일 수령이 가능해서 정말 좋았어요.

그리고 후가공을 얼마나 잘해주셨는지 너무 예쁘더라구요~

첨엔 오빠가 너무 많이 줄로 깎아서 디자인 망쳤다고 생각했는데, 망칠 일이 1도 없이 직원분들이 도와줘서 예쁘게 완성되었어요.



홍대반지카페에서 커플링만들기_홍대반지공방에서 이색데이트



겉면은 전체적으로 무광, 우리가 열심히 갈았던 부분은 유광으로 처리하고 중간에 보석세공으로 탄생석인 아쿠아마린을 박아 깔끔한 느낌의 반지에요.

안쪽에는 저희가 사귀기 시작한 날짜를 투명한 색상으로 레이저각인해서 새겼어요.



이렇게 우리의 첫 커플링완성~!!



홍대반지카페에서 커플링만들기_홍대반지공방에서 이색데이트



오빠랑 같이 끼니까 우리가 고생해서 서로에게 만들어준 선물이라 그런지 더욱 값지고 예쁘더라구요.

서로의 반지를 만들어 준것에 의미가 크고 첫 커플링을 홍대반지공방에서 만들면서 데이트 할 수 있어서 정말 재미있었어요.

앞으로 데이트할때 이반지 잘 끼고 다녀야지:)



가족끼리, 커플끼리, 친구끼리 와서 재밌게 만들어볼 수 있는 홍대반지공방에서 이색체험 하고 싶으시다면 홍대반지카페 추천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