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장병내일준비적금, 연 5.5% 국군장병 맞춤적금 가입대상/납입기간/우대조건

재태크와 노후대비/투자소식, 투자이벤트

KB장병내일준비적금, 연 5.5% 국군장병 맞춤적금 가입대상/납입기간/우대조건

꼬미030 2021. 12. 31. 07:00
반응형

휴대폰 반입도 가능해진 요새 군대는 옛날 군대와 다르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군대는 기피대상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나라를 위해 힘쓰는 군장병들을 대상으로 하는 적금상품을 추천드리겠습니다. 

 

 

KB장병 내일 준비 적금

 

가입대상 및 상품 소개

 

가입시점에 아래 조건을 충족하는 현역병, 상근 예비역, 의무경찰, 해양 의무경찰, 의무소방원, 대체복무요원,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1인 1 계좌를 개설하실 수 있습니다. 자유적립식 예금으로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 (만기일 전까지) 자유롭게 저축이 가능합니다.

 

  • 적금 신규일 기준으로 남은 의무복무기간이 6개월 이상
  • 가입대상임을 증빙하는 '장병 내일 준비 적금 가입 자격 확인서' 원본 제출
    • 현역병, 상근예비역, 의무 경철, 해양 의무경찰, 의무소방원, 대체복무요원은 소속 부대 또는 소속기관 및 소속 대체복무기관에서 해당 서류를 발급받으실 수 있으며, 사회복무요원의 경우 사회복무 포털에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확인서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 상품 가입은 불가하며, 조세특례 제산법의 제129조 2에 따른 금융소득 종합과세 대상자는 모든 조검 충족하여도 가입을 불가합니다.

 

반응형

 

저축금액 및 계약기간

 

월 1천 원부터 20만 원까지 저축이 가능하며, 장병 내일 준비 적금을 판매하는 모든 은행을 합산하여 최대 저축한도는 월 40만 원입니다. 저축한도를 초과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은행 별 월 20만 원까지 저축이 가능합니다. 6개월 이상 24개월 이하의 기간 동안 가입이 가능하며 일단위로 만기일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만기일은 고객의 전역예정일, 또는 소집해제 예정일이며 단축 및 연장할 수 없습니다. 

 

기본금리 및 우대이율

 

계약기간이 6개월 이상 12개월 미만의 경우 기본금리는 연 3.5%, 12개월 이상 15개월 미만의 경우 4.0%, 15개월 이상인 경우 연 5.0%입니다. 우대이율은 최고 0.5%이며 자세한 우대 조건 및 금리율은 아래와 같습니다.

 

  • 급여이체 실적 + 연 0.3%
    • 적금 신규월 초일부터 만기일 기준 전전월 말일까지 고객이 가입한 적금 계약기간의 2/3의 해당하는 기간 동안 고객의 KB국민은행 입출금 통장으로 급여이체 실적이 있는 경우 

 

  • 주택청약종합저축 계좌 보유 + 연 0.2%
    • 적금 만기일 기준 전전월 말일을 기준으로, 고객이 KB국민은행 청년 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계좌를 포함한 주택청약종합저축계좌를 보유한 경우

부가서비스

 

국가예산으로 장병 내일 준비 적금 가입자의 목돈마련을 위해 1%의 이자 지원금을 지원하며, 이는 은행이 지급하는 이자와 무관합니다. 이 적금의 예금주로서 21년 10월 14일 기준 만기 도래된 만기 해지 계부터 지급됩니다. 만기 계좌와 만기 해지 시 전역일이 명기된 확인서 원본을 제출한 경우 적용받으실 수 있습니다. 확인서는 전역증, 병역증, 병적증명서, 복무사실확인서 중 한 가지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복무 중인 혹은 복무하였던 소속 부대 또는 소속기관 및 대체복무기관 등에 본인이 직접 신청할 수 있습니다. 복무기간이 24개월 이상의 대체복무요원의 경우 만기 해지 시 복무사실 확인서로 제출이 가능합니다. 

 

 

24개월간 월 20만 원씩 5.5%의 우대금리를 저축한다면 만기 시 비과세 이자 275,000원이 붙어 총액 5,075,000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일반과세의 경우 이자 금액의 15.4%가 원천징수되어 이자 232,650원이 붙어 총액 5,032,650원을 최종적으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군 복무를 하고 계신 장병분들이 가입하시면 좋은 적금 상품을 소개해드렸는데,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