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 빨리낫는법, 감기 걸렸을때 치료 꿀팁

건강과 질병 이야기/건강정보

감기 빨리낫는법, 감기 걸렸을때 치료 꿀팁

꼬미030 2021. 12. 8. 07:00
반응형

감기의 계절인 겨울, 코로나 이후로 사람들이 마스크를 잘 끼고 다녀서 예전만큼 흔하지는 않지만 면역력이 약화되면서 감기에 걸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감기에 한번 걸리게 되면 짧게는 1주~2주 동안 지속되기도 합니다. 오늘은 이 감기를 빨리 낫게 할 수 있는 꿀팁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감기 빨리 낫는 꿀팁, 감기걸렸을때 치료법

 

효과적인 치료 꿀팁

 

1. 수분보충하기

물, 주스, 맑은 육수 또는 꿀을 넣은 따뜻한 레몬수는 탈수를 방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알코올, 커피와 같은 카페인 음료, 탄산음료는 탈수를 더 악화시킬 수 있으니 피하도록 합니다. 찬 음료보다는 따뜻한 음료가 점액의 흐름을 원활히 하여 코막힘을 해소하고 탈수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따뜻한 물로 샤워를 하는 것도 비강을 촉촉하게 하여 코막힘에 도움이 됩니다.

 

감기 빨리 낫는 꿀팁, 감기걸렸을때 치료법

 

 

2. 휴식하기

면역체계가 약해진 몸의 회복을 위해서 휴식이 필요합니다. 감기를 치료하는데도 우리 몸의 에너지가 소모되며 무엇보다 건강이 중요하기 때문에 지금 하고 있는 일은 제쳐두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가글&코 풀기&코 세척

소금물 가글을 통해 인후통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코를 훌쩍이는 것보다 정기적으로 코를 푸는 것이 세균 배출에 도움이 됩니다. 너무 세게 압력을 주면 귀로 세균이 이동할 수 있으니, 한쪽 콧구멍을 막고 다른 쪽으로 치우치게 하여 코를 풀어주시면 좋습니다. 소금을 살짝 첨가한 소금물에 베이킹소다를 넣고 코 세척을 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감기 빨리 낫는 꿀팁, 감기걸렸을때 치료법

 

 

4. 아플 때는 참지 말고 병원 및 약국에 방문하기

일반적으로 감기에 걸리면 나타나는 열, 콧물, 가래, 기침 등 모든 증상들은 우리의 몸이 바이러스와 싸우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열을 발생시키고 혈액 공급을 빠르게 하여 면역력을 높이고 콧물이나 가래 등을 통해 세균 및 바이러스는 체외로 배출하는 역할을 합니다. 다만 이러한 증상으로 인해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다면 이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는 약물을 드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아스피린이나 아세트 마 이노 펜, 이부프로펜과 같은 진통제나 항히스타민제 등 증상에 따른 약물을 약국에서 구매하여 복용하고, 보다 증상이 심한 분들은 의사에게 진찰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감기는 바이러스 이기 때문에 세균 감염에 적합한 항생제는 비교적 효과가 좋지 않습니다. 오히려 항생제 내성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여 복용해주시기 바랍니다. 

 

5. 충분한 영양공급

비타민C가 함유된 과일이나 채소 등의 식품을 섭취하여 줍니다. 베타카로틴을 함유하고 있는 당근이나 비트도 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고추나 겨자, 고추냉이 등은 코막힘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양파나 블루베리, 바나나 등도 설사를 억제하고 열을 내리고 기관지염 같은 감염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출처는 밑의 링크 걸어두겠습니다. 참고하실 분들은 아래 영문으로 된 링크를 확인하시기를 바라며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 부탁드립니다.

 

Cold remedies: What works, what doesn't

Cold remedies: Some work, some don't. Learn how to tell the difference.

www.mayoclinic.org

 

12 All-Natural Home Remedies for Fast Cold & Flu Relief

WebMD describes home remedies that may speed your recovery from colds or flu.

www.webmd.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