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스티커 제출방법, 판매 및 정산방법_미승인 이모티콘 활용한 수익창출 방법

그림으로 돈버는법/이모티콘으로 돈벌자_카톡,OGQ,Line,Band

라인스티커 제출방법, 판매 및 정산방법_미승인 이모티콘 활용한 수익창출 방법

꼬미030 2021. 12. 1. 07:00
반응형

오늘은 지난 라인크리에이터스 마켓의 가이드 라인 및 심사기준에 이어 스티커를 제출하는 방법 및 판매와 정산 방법에 대하여 다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포스팅을 아직 안보고 오신분들은 아래 링크를 먼저 읽고 나서 본문을 읽으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라인 스티커 가이드라인, 심사기준, 탈락이유, 미승인 이모티콘으로 돈버는 라인크리에이터스마

오늘은 카카오톡에서 미승인된 이모티콘으로 수익을 얻는 방법 중 하나인 라인 크리에이터스 마켓을 소개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카카오톡이 대세라지만 외국에서는 라인을 더 많이 애용하기

0300v0.tistory.com

 

 

 

라인 스티커 제출방법

 

 

라인 크리에이터스 마켓에 판매를 하기 위해서는 본인이 직접 창작하거나 편집한 이미지를 업로드 하여야합니다. 업로드한 이미지를 판매하여 정산하는 방법까지 차근차근 순서대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Line creators market 에 크리에이터로 등록하기

 

 

 

LINE Creators Market

LINE Creators Market에서 스티커, 애니메이션 스티커, 맞춤 스티커, 메시지 스티커, 이모티콘, 테마를 만들어 전세계 사용자에게 판매해 보세요.

creator.line.me

 

 

먼저 간단한 가입 절차를 통해 크리에이터로 등록해야합니다. 그 후 오른쪽 상단의 마이페이지에 들어가게 되면 아래의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영문으로 적혀있어서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 간단한 설명과함께 제출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화면에서 왼쪽 상단의 'NEW Submission' 을 클릭하게 되면 새로운 스티커를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스티커 업로드하기

 

 

스티커에대한 상세설명

 

 

라인스토어에서 판매하실 수 있는 새로운 스티커를 제출해 봅시다. 먼저 스티커 타입은 멈춰있는 스티커인지, 움직이는 스티커인지에 따라 해당되는 스티커에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스티커의 설명은 영문을 기본으로 다른 언어로 설명을 원하신다면 추가로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Title 에는 스티커명을 영문으로 번역한것을 작성하시고, Sticker Description에는 스티커에 대한 간략한 설명을 영어로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영문번역에 어려움을 겪으시는 분들은 파파고나 구글 번역등을 사용하여 번역한글을 옮기셔도 무방합니다.

 

 

 

 

상품판매와 관련된 설정들

 

 

Creator's Name은 Edit 을 눌러 영문을 기본으로 한글도 추가하여 작가명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Copyright는 저작권/판권 관련된 부분으로 스티커 판매시 밑부분에 자동으로 입력이 되는 문구입니다. 영문과 숫자를 통해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필수가 아닌 선택항목으로 Style Category는 자신의 스티커에 맞는 분위기를 선택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순서대로 귀여움-멋짐-쿨함-따뜻함-사투리 및 속어-괴짜 혹은 이상함-유머러스한-인삿말-공손한말-계절타는것-말풍선 입니다. 해당되는 분위기를 선택하셔도 되고 맨위의 선택안함을 택하셔도 괜찮습니다. Character Category는 남성캐릭터-여성캐릭터-가족&커플-고양이-토끼-개-곰-새-팬더-바다표범-음식-이름들-기타 순으로 맨위의 선택안함을 택해도 스티커 출시를 하실 수 있습니다.

 

Privacy Settiong 에서는 자신이 혼자 만들어 쓰려고 한 상품인지, 타인에게도 판매하려고 만든 상품인지 선택하시면 되며, Line Stickers Premium의 서비스를 선택하게 되면 카카오톡의 이모티콘 플러스처럼 프리미엄 서비스에 가입한 구독자분들에 한해 스티커 사용이 가능한 서비스로 사용자가 쓸수록 수익이 발생하게 됩니다. 스티커를 구매한 분들께만 사용이 가능하도록 하고 싶다면 No interest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Sales Region은 판매하고 싶은 국가를 선택하실 수 있는데, 기본적으로 가능한 모든 지역에 판매로 하고 일부 지역에 판매하거나 선택한 국가에만 판매하고 싶은 분들은 따로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사진저작권 관련 설정들

 

 

사진을 활용한 스티커의 경우 include photos에 Does include photos에 체크해주시고, 아니라면 윗칸을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해당사항이 없다면 아래 선택사항도 무시하고 SAVE를 눌러주신다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실 수있습니다.

 

 

이미지 업로드 & 태그 걸기

 

 

앞서 체크했던 스티커의 갯수대로 이미지를 업로드하고 해당되는 스티커마다 태그를 걸어줍니다. 태그를 걸어준다면 관련있는 글자를 입력할때마다 스티커가 뜨게되어 구매자가 사용시에 편리해 집니다. 

 

 

 

 

가격설정

 

 

검토과정을 거쳐 심사가 완료된다면 가격을 설정하여 판매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스티커에 따라 최소 가격 설정이 다른데, 일반 스티커의 경우 1200원부터 설정할 수 있고 애니메이션 스티커의 경우 2500원부터 가격이 시작됩니다. 본인이 원하는 가격을 선택하여 판매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가격은 저렴할 수록 판매율이 높은점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스티커 판매 및 정산 

 

 

구글이나 애플 등에서 서비스 업체에서 30프로의 수수료를 제한 나머지 수익의 50%가 입금이 됩니다. 매달 금액을 정산하여 알림이 라인을 통해서 오며, 등록된 메일로도 고지됩니다. Payment Request에서는 수수료를 제한 순수익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Paypal을 통해 입금 받으실 수 있습니다. Revenue sharesms 총수익을, withholind tax는 수수료로 20.42%나 떼간답니다. Paypal로의 인출할때에도 수수료가 붙기 때문에 모아두었다가 한번에 인출하는것이 유리한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스티커가 미승인 되었다면?

 

 

카카오톡 이모티콘처럼 미승인 된다면 카카오와 달리 친절하게 메시지로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코멘트가 돌아옵니다. 따라서 피드백이 된 부분만 이미지를 수정하여 제출하면 빠르게 통과되실 수 있습니다. OGQ마켓이나 카카오이모티콘스토어의 경우 다시 제출할 때에는 새로 제안서를 제출해야 하지만 라인의 경우 해당 스티커만 수정하여도 제출이 가능하답니다. 

 

 

 

 

미승인 이모티콘을 살리는 라인 크리에이터스 마켓에 스티커 올리기를 소개해드리는 시간을 가져보았는데, 이외에도 OGQ마켓에도 미승인 이모티콘을 판매할 수 있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이번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 부탁드리며, 다음에는 더 유용한 꿀팁과 정보들을 모아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