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등 블록체인 관련주, 주가전망, 추천종목_블록체인이란? 가상화폐 비트코인과 관계

재태크와 노후대비/투자를위한 지식

카카오 등 블록체인 관련주, 주가전망, 추천종목_블록체인이란? 가상화폐 비트코인과 관계

꼬미030 2021. 7. 25. 07:00
반응형

코로나 이후 비트코인과 같은 가상화폐에 주식과 함께 큰 관심이 집중되며, 가상화폐로 거래할 때 해킹을 막기 위한 기술인 블록체인 관련주또한 떠오르고 있습니다. 오늘은 블록체인의 정의와 종목의 특성, 관련주와 향후 주가전망등에 대해 다루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블록체인 관련주, 주가전망, 추천종목_가상화폐와 블록체인

 

블록체인이란?

 

블록체인의 정의

 

블록체인이란 블록이라고 하는 소규모 데이터에 담아 체인형태로 연결하여 수많은 컴퓨어에 동시에 이를 복제해 저잦ㅇ하는 분산형 데이터 저장기술입니다. 공공거래 장ㅈ부로써 중앙집중형 서버에 거래기록을 보관하지 않고 거래에 참여하는 모든 사용자에게 거래 내역을 공개하여 정보를 공유하고 이를 위조 혹은 변조할 수 없도록 되어 있습니다. 블록체인의 유래는 일본의 나카모토 사토시가 중앙집권화된 금융시스템의 위험성을 인지하고 개인간 거래가 가능한 이 기술을 고안해냈으며 이를 적용해 비트코인 을 개발하였습니다. 따라서 데이터 저장기술 중 하나인 블록체인과 이 기술을 활용한 가상화폐인 비트코인은 유사하지만 동일한 의미를 뜻하는 말이 아닙니다.

 

블록체인의 활용

 

가상통화에서 쉽게 이 기술을 발견할 수 있으며, 금전거래 내역을 저장하여 거래에 참여하는 모든 사용자에게 거래내역을 공개하여 이를 대조해 위조를 막는 방식입니다. 전자결제나 디지털인증, 화물추적 시스템과 P2P대출, 원산지부터 유통까지의 전과정을 추적하거나 예술품의 진품감정, 위조화폐방식, 전자투표, 전자시민권 발급, 차량공유, 부동산 등기부, 병원간 공유되는 의료기록 관리 등 신뢰성이 요구되는 다양한 분야에 활용이 가능합니다.

 

블록체인은 크게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퍼블릭 블록체인과 기관 및 기업이 운영하여 사전에 허가받은 사람만이 사용가능한 프라이빗 블록체인으로 나뉘며, 퍼블릭 블록체인에는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 등의 가상통화가 대표적입니다.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할 경우 은행을 거치지 않아도 누구에게나 돈을 직접전달할 수 있기 때문에 송금에 드는 수수료가 절약되고, 데이터를 조작하기 어렵기 때문에 해커의 공격으로부터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효율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블록체인 관련주 TOP10

 

카카오

 

카카오는 메신저, 포털, 커머스, 모빌리티, 핀테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신규사업 개발사 다음글로벌홀딩스, 컴퓨터, 멀티미디어 프로그램 개발, 제조, 판매사 디케이테크인 등의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자회사인 카카오페이가 2020년 상반기 카카오페이증궈을 선보였고 카카오게임즈는 2020년 9월 코스닥시장에 상장되며 큰 관심이 몰렸었습니다.

 

중앙은행 디지털 화폐인 CBDC의 모의시험을 8월부터 카카오의 자회사인 블록체인계열사 그라운드X와 함께하기로 결정되었습니다. 그라운드X는 지난해 6월 자체 블록체인 클레이튼과 암호화폐 클레이를 출시했고 지난 6월에는 국민메신저 카카오촉과 연동되는 디지털지갑서비스 '클립'을 출시하며, 국내 블록체인 서비스의 대중화에 앞장섰습니다. CBDC는 이는 전자적 형태로 발행하는 법정화폐로 현재자국의 통화와 같은 가치를 갖는것으로 화폐의 디지털화 한 형태로 볼 수 있습니다. 중앙정부에서 중앙은행으로부터 직접 관리, 감독을 하고 국가의 정책적인 결정에따라 어느정도 익명성 부여도 가능하며 동전이나 지폐의 가치와 같은 가치를 지니기 때문에 안정적 입니다.  CBDC발행인정은 아무리 빨라도 2-3년은 소요될 예정이나 현금수요가 급격히 줄어들 가능성을 대비해 준비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미래가치가 충분한 가치있는 자산이 될 전망입니다. 

 

카카오, 블록체인 관련주, 주가전망, 추천종목_가상화폐와 블록체인

 

네이버

 

국내 1위 포털서비스를 기반으로 광고, 쇼핑, 디지털 간편결제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공공/금융 분야를 중심으로 클라우드를 비롯한 다양한 IT인프라 및 기업향 솔루션 제공을 확대해가고 있습니다. 웹툰, Zepeto, V LIVE등 다양한 콘텐스사업을 통해서도 글로벌 사업 기반을 확장하고 있는 ICT 기업입니다.

 

라인은 18년 8월 자체 블록체인 '링크체인'과 암호화폐'링크를 공개하여 누구나 운영과 서비스 개발에 참여할 수 있는 두번째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완료하고 라인 블록체인으로 이름도 변경했습니다. 라인은 플랫폼을 고도화하는 동시에 자체 암포화폐링크와 직접운영하는 암호화폐거래소 비트맥스의 일본 내 규제 준수에 힘을 쏟았고 그 결과 19년 9월 비트맥스이 사업허가를 획득하고, 20년 1월말에는 링크의 유통 허가를 받았습니다. 최근엔 메인넷 업그레이드에 맞춰 비트맥스에 링크를 상장했고 20년 8월 라인 블록체인 위에서 쉽고 효율적으로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게 하는 개발플랫폼 '라인 블록체인 디벨로퍼스'와 라인 메신저와 연동되는 디지털자산 지갑 비트맥스 월렛을 출시했습니다. 이번 중앙은행에서 진행하는 디지털 화폐 협력 업체로의 낙찰은 실패했으나 미래가치는 충분한 기업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네이버, 블록체인 관련주, 주가전망, 추천종목_가상화폐와 블록체인

 

SK C&C

 

SK C&C의 주요사업은 광고업, 영상콘텐츠 제작사업, 매니지먼트 사업, 여행사업으로 구분되며 광고사업부문은 국내 top-tier광고회사이자 SK그룹 인하우스 대행사로서 축적해온 다양한 업종의 마케틴 커뮤니케이션 경험과 노하우 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SK C&C 람다 256과 협력하여 올해 6월 C&C 블록체인 플랫폼 '체인제트(Chain Z)'와 '람다 256 '루니버스'플랫폼을 상호 접목시켜 '체인제트 포 이더리움'이라는 기업용 블록체인을 출시하였습니다. 계정 복구 서비스를 지우너하며, 허가받은 블록체인서비스 사용자만 토큰 발행과 거래, 교환을 할 수 있도록 토큰 발행 및 사용 관리 기능을 강화시켰습니다. 토큰 교환 기능은 기업들이 서비스별 포인트나 리워드 지급에 활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기업들의 블록체인 활용도에 따라 더욱 주가가 오를 전망입니다.

 

SK C&C 블록체인 관련주, 주가전망, 추천종목_가상화폐와 블록체인

 

케이사인

 

시스템 보안, 컨텐츠/정보유출 방지보안, 암호/인증, 보안관리 분야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 기반의 딥러닝 기반의 악성파일 탐지기술, 악성코드 유사도 측정기술 등의 지속적인 개발 및 솔루션 판매로 빠르게 성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통합인증 분야에 19년 CC(Common Criteria)인증확보를 위해 국내정부기관을 포함하여 해외 수출도 계획하고 있습니다.

 

케이사인 블록체인 관련주, 주가전망, 추천종목_가상화폐와 블록체인

 

삼성 SDS

 

IT 서비스, 물류 BPO, 비즈니스 솔루션, 클라우드 & ITO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IT서비스산업은 국가 경제/사회 전반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제고시키는 산업으로서, 통신서비스산업과 함께 지식정보화 사회의 발전 과정에서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삼성SDS, 블록체인 관련주, 주가전망, 추천종목_가상화폐와 블록체인

 

한빛소프트

 

주요사업은 게임서비스 사업으로 게임 포털사이크인 '한빛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중인 주요 온라인 게임으로는 '그라나도 에스파다', '위드', '에이카', '오디션' 등이 있으며, 주요 모바일 게임에는 '클립오디션'등이 있습니다. 한빛 드론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으며 매출은 게임서비스부문 57.14%, 드론유통 및 서비스 부문 42.86%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빛소프트, 블록체인 관련주, 주가전망, 추천종목_가상화폐와 블록체인

 

 

 

 

 

 

주연테크

 

주요사업은 PC제조 및 판매이며, 총4개사의 관계회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400여개의 전문대리점과 TV홈쇼핑, 양판점, 할인점, 인터넷쇼핑몰 등을 통해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현재 IT 시장은 이동통신기술의 급속한 발달로 인해 모든 단말기와 서비스가 웹으로 연결되고 클라우드 시장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주연테크, 블록체인 관련주, 주가전망, 추천종목_가상화폐와 블록체인

 

SGA 솔루션

 

보안운영체제, 응용보안 및 전자문서 솔루션 사업, 엔드포인트 보안의 정보보안사업, 모토로라솔루션 무전솔루션판매를 통한 물리보안 사업을 진행중입니다. 정보보안 네트워크 보안 시스템 개발, 시스템보안 솔루션 개발 분야의 매출 비중이 높고 '패치체이서(Patch Chaser)'는 자사의 패치관리 시스템으로 국내 최초로 CC인증을 획득하였으며, 현재 공공기관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차지합니다.

 

SGA솔루션즈, 블록체인 관련주, 주가전망, 추천종목_가상화폐와 블록체인

 

드림시큐리티

 

자체 보유한 기술력 및 전문인력을 통해 행정, 공공기관, 금융기관, 일반업체 등 다양한 기관에 PKI/인증, 유선보안, 무선보안, 전자문서 보안 분야 등의 솔루션 공급 및 SI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제품과 서비스는 대부분 정보보안산업의 정보보안제품 중 시스템 보안, 정보유출방지 및 암호인증분야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대체 인증수단의 필요성이 커지면서 FIDO기반의 생체인증 기술을 개발하여 FIDO 글로벌 공인증을 획득하였습니다.

 

드림시큐리티, 블록체인 관련주, 주가전망, 추천종목_가상화폐와 블록체인

 

리온시큐어

 

소프트웨어 개발, 판매 및 공급응ㄹ 목적으로 하며 금융, 공공기관 및 일반기업을 대상으로 모바일 보안솔루션(모바일백신, 가상키보드, PKI암호인증, 모바일 단발관리 EMM)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블록체인 DID 및 FIDO 생체인증 기반 신원증명 플랫폼(Omni One)과 B2C개인이용자 대상으로 보안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ICT정보보안을 선도하는 기업입니다.

 

리온시큐어, 블록체인 관련주, 주가전망, 추천종목_가상화폐와 블록체인

 

그외 블록체인 관련주로는 네오티스, 오픈베이스, 삼부토건, 파수, 케이엘넷, 유수홀딩스, 위메이드, 한국전자인증, 대성창투, 이니텍, 아이씨케이, 롯데정보통신, 케이씨티, 한네트등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블록체인 주가전망

 

한국판 뉴딜정책도 1주년을 맞아 최근 문정부가 뉴딜정책 2.0을 발표하였습니다. 뉴딜정책은 기존 현정부의 국가발전전략이었던 혁신적 포용국가를 발전/보완한 정책으로 디지털 뉴딜과 그린 뉴딜, 사회안전망 강화, 지역균형 뉴딜 등 크게 4가지 정책을 골자로 하고 있습니다. 한국판 뉴딜 2.0은 '휴먼 뉴딜'이라는 새로운 개념을 도입하여, 디지털 전환에 대응하여 사람투자를 대폭 확대할 전망입니다. 그리고 소프트웨어 등의 디지털 분야를 포함하여 시스템반도체, 바이오헬스, 미래차 등 신성장산업 인재 양성에도 투자할 것으로 보입니다. 

일상에 전산업에 5G와 인공지능을 결합하여, 디지털 초격차를 유지하여 디지털 전환에 더욱 속도를 높이는 방향으로 나아갈 것으로 보입니다. 메타버스, 클라우드, 블록체인, 사물형 인터넷 등 ICT 융합 신산업을 지원해 초연결, 초지능 시대를 선도하겠다는 포부를 밝혀 앞으로도 정부의 정책과 맞물리며 투가가치가 높은 종목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지난해부터 2025년까지 160조원을 투자하기로 했던 한국판 뉴딜정책에 60조원을 투자해 220조원을 쓰기로 했으며 1000억월 규모의 국민참여형 뉴딜펀드도 추가로 조성할 방침이라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투자는 개인의 선택에 의해 본인이 책임을 지셔야 하니 신중하게 선택하시어 성공적인 투자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