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언트스텝 포함 메타버스 관련주_메타버스 총정리, 주가전망, TOP10추천종목, VR과 AR의 차이점

재태크와 노후대비/투자를위한 지식

자이언트스텝 포함 메타버스 관련주_메타버스 총정리, 주가전망, TOP10추천종목, VR과 AR의 차이점

꼬미030 2021. 7. 22. 21:09
반응형

SF영화에서나 보았던 가상현실/증강현실/혼합현실 세계가 실현되는 시기도 얼마 남지 않은것 같습니다. 오늘은 VR, AR, MR로 불리는 메타버스 관련주에 대해 다루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19 델타변이바이러스의 확산속도가 가속도를 붙으면서 확진자수도 기하급수적으로 늘어 사실상 셧다운에 가까운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와 방학시즌이 맞물리게 되며, 메타버스 관련주도 떠오르고 있습니다. ㅣ그렇다면 메타버스, 정확히 무엇일까요?

 

메타버스 총정리, 주가전망, TOP10추천종목, VR과 AR의 차이점

 

 

메타버스란?

 

메타버스는 3차원으로 현실세계를 재구성한 가상현실을 의미하며, META(메타)와 현실세계를 뜻하는 UNIVERSE(유니버스)를 합성한 신조어 입니다. 메타버스를 이용해 사용자들은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혼합현실(MR)등을 활용해 시공간 제약없이 다양한 활동을 펼칠수 있습니다.

 

VR(Virtual Reality)은?

 

실제와 유사하지만 실제가 아닌 가상현실을 구현하는 기술로, 이 가상의 공간을 시청각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주는 HMD(Head Mounted Display)의 도움으로 우리생활에 친숙하게 녹아들고 있습니다. 게임기기인 플레이스테이션 VR, 오큘러스 퀘스트처럼 편의성 높은 HMD와 2015년 기어 VR, 오큘러스 리프트, HTC VIVE 등 소비자 제품이 출시되며 본격적인 VR시대가 열렸습니다.

 

AR(Augmented Reality)은?

 

실제로 존재하는 현실세계 위에 가상의 사물이나 정보를 합성하여 나타내는 기술로 몇년전 전세계적으로 유행한 포켓몬 GO가 바로 이 기술을 접목시킨 게임입니다. 영화 '아이언맨'의 슈트안에서 보이는 화면또한 이 AR기술을 활용한 사례가 되며 자동차에 많이 보급되어 있는 HUD나 스마트폰 필터 카메라 어플리케이션등또한 얼굴인식을 통해 다양한 효과를 구현해낸 AR기술 중 하나입니다.

 

MR(Mixed Reality)은?

 

말그대로 기존의 VR과 AR의 장점을 접목시킨 혼합현실 기술입니다. 영화 '마이너리티 리포트'의 사건 정보를 확인하는 톰크루즈의 인터페이스 조작방식이 이 MR을 통한 혼합혈실 기술을 선보인 장면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홀로렌즈가 MR기술을 활용한 장치입니다. 기존의 VR이나 AR에서의 소비/사용만이 가능한 점을 넘어서 상호작용할 수 있는 수준까지 발전된 기술입니다. 확장현실 기술인 XR(eXpended Reality)/ER(Extended Reality) 는 VR과 AR, 그리고 MR을 포함한 개념으로 현재의 기술 외 미래에 나타날 새로운 기술까지도 포함된 개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메타버스 관련주 TOP10

 

자이언트스텝

 

자이언트스템은 VFX(시각적 특수효관, 존재하지 않는 영상을 가상으로 구현하는 기술)에 기반을 둔 3D콘텐츠 제작업체입니다. 광고 VFX, 영상VFX 및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는 AI기반의 리얼타임 콘텐츠 솔루션 전문기업입니다. 기존의 아날로그 미디어와 새로운 디지털미디어의 시각적 결과물을 다양한 클라이언트와 소비자의 요구에 맞춰 리서치, 컨설팅, 기획 및 제작하여 최상의 그래픽 결과물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신규사업으로 버추얼 프로덕션 솔루션과 IP(지식재산권)솔루션등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가상 스튜디오를 통해 네이버의 '실시간 비대면 XR라이브쇼'를 운영중이며 네이버는 자이언트 스텝 지분의7.53%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SM엔터와 협력해 비욘드라이브(Beyond Live)를 비롯, 3D리얼타임 콘텐츠를 제작하여 올해 SM엔터테인먼트의 신인 여성그룸 에스파의 버추얼 캐릭터제작에 참여하면서 이름을 더욱 알렸습니다. 

 

자이언트스텝, 메타버스 총정리, 주가전망, TOP10추천종목

 

알체라

 

라알체라의 주요사업의 인공지능 솔루션 연구 및 개발업, 인공지능 기반 제품의 개발, 생산 및 판매업, 소프트웨어 개발 자문 및 공급업입니다. 제품은 크게 AI 학습데이터제작, 얼굴인식 AI, 이상상황감지 AI의 세가지 분야로 구분됩니다. AI기술개발의 핵심요소 중 하나인 양질의 BIG DATA 제작용 플랫폼과 툴을 개발하여 영상인식 AI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알체라, 메타버스 총정리, 주가전망, TOP10추천종목

 

엠게임

 

엠게임의 주요사업은 소프트웨어개발, 게임소프트웨어개발로 전체매출의 99.5%가 온라인 게임 부문에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열혈강호', '나이트', '이터널시티', '영웅', '귀혼'등이 대표게임입니다. 블록체인인사이드, 농업회사법인 엠팜주식회사, 스타일어시스트 등 3개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엠게임, 메타버스 총정리, 주가전망, TOP10추천종목

 

선익시스템

 

선익시스템은 메타버스를 구현하는데 사용되는 유기발광다이오트(OLED)장비 제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소형 OLED증학기 시장에서 독보적인 전세계 M/S 1위 업체로서 지위를 확고하게 유지하고 있으며, 300mm웨이퍼 양산장비를 생산한 유일한 업체로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기타 R&D, 물질공급용 및 준 양산을 위한 중,소형 증착기의 경우는 선익시스템의 시장점유율이 80%이상으로 추정됩니다.

 

선익시스템, 메타버스 총정리, 주가전망, TOP10추천종목

 

한빛소프트

 

트한빛소프트의 주요사업은 게임 서비스 사업으로 게임포털사이트인 '한빛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서비스중인 주요 온라인 게임으로는 '그라나도 에스파다', '위드', '에이카', '오디션'등이 이씅며, 주요 모바일 게임에는 '클럽오디션'등이 있습니다. 한빛 드론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으며 매출은 게임서비스부문 57.4%, 드론유통 및 서비스 부문 42.86%로 구성됩니다.

 

한빛소프트, 메타버스 총정리, 주가전망, TOP10추천종목

 

와이제이엠게임즈

 

와이제이엠게임즈는 중국 및 베트남에 생산법인을 두고 있으며 VR(가상현실) 및 모바일 게임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중국현지기업 4개업체를 중심으로 판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진동모터의 경우 전 공정의 자동화가 어려워 일부 공정은 수작업이 요구되고, 제품 생산부터, 출고까지 지속적인 품질검사가 이루어지는 등 일정부분의 비용 요인이 존재합니다.

 

와이제이엠게임즈,메타버스 총정리, 주가전망, TOP10추천종목

 

 

 

 

 

위지윅스튜디오

 

위지윅 스튜디오는 CG/VFX기술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영화, 드라마 등에 대한 영상 기술 제작뿐만 아니라 뉴미디어 콘텐츠에 대한 영상 기획/제작 서비스를 포괄적으로 제공합니다. 2018년 5월 국내 최초 월트 디즈니 공식 협력사로 선정되었습니다. 영화 '신비한동물사전2', '앤트맨과 와스프'등의 작품에 참여하였습니다. 종합스튜디오가 되기위해 드라마와 예능제작사 지분을 인수하였습니다. 광고사업강화를 위해 밴드앤링크를 설립하고 엔피도 인수하였습니다.

 

위지윅스튜디오, 메타버스 총정리, 주가전망, TOP10추천종목

 

덱스터

 

덱스터는 영화, CF, MV 등 모든 영상 전반의 시각특수효과(VFX)의 제공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덱스터는 VFX제작물을 납품하는 국내1위 기업으로 주로 국내 및 중국영화제작, 드라마제작 시장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2018년 영화제작사 '덱스터픽퍼스'를 자회사로 설립하면서 영화제작전반으로 사업영역이 확장되었습니다. 국내외 영화제작 외에 수익성이 높은 테마팤, 드라마, 게임 등으로 VFX매출 다변화 중입니다.

 

덱스터, 메타버스 총정리, 주가전망, TOP10추천종목

 

코세스

 

코세스는 반도체 후 공정장비인 Solar Ball Attach System장비, 레이저 응용장비와 OLED제조공정의 레이저 응용 장비 등을 제조하는 업체입니다. 대표적인 고객사로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 국내고객과 EDO, Partron등 다국적 반도체 페키징 전문기업이 있습니다. 매출구성은 장비 드으이 제품 99.7%, 기타 0.23%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코세스, 메타버스 총정리, 주가전망, TOP10추천종목

 

옵티시스

 

세계 최초로 디지털광링크를 개발, 판매했으며, 특히 의료영상, 디지털 싸이니지, 교육, 방송 등 여러분야에 신호 손실 없고 선명한 장거리 영상 전송하는 제품을 제조하고 있습니다. 컴퓨터와 디지털 디스플레이 기기를 포함해 각종 디지털 멀티미디어 기기들 사이에 고속의 디지털 신호를 광전송 모듈을 이용해 전송하는 디지털 광링크를 개발제조하고 있습니다. 디지털광링크의 주요 응용시장은 의료 진단장비, 수술장비의 수술영상 전송 분야 등입니다.

 

옵티시스, 메타버스 총정리, 주가전망, TOP10추천종목

 

주목하면 좋은 메타버스  : 제페토, 맥스트, 로블록스, 이프렌드

 

메타버스에 활용되는 증강현실 개발 전문기업 맥스트는 오는 27일 코스닥시장에 상장 될 예정이며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주 청약 결과 3381.87대 1의 최종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메타버스 시장이 일반투자자에게도 매우 매력적인 투자처로 주목받고 있다는 증거가 되겠습니다. 미국의 모바일 게임업체 '로블록스'는 미국증시에 상장하였는데 유튜브와 유사한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여 플레이어와 개발자를 연결한 양방향 플렛폼입니다. 국내 네이버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도 곧 상장예정이라고 합니다. 제페토는 명품브랜드와의 협업패션소, 가상팬 사인회등을 개최하면서 국내 메타버스 플랫폼 중 가장 주목받고 있습니다. 하이브, YG, JYP로부터 총 170억원 규모의 투자유치를 성공하며 크게 성장한 제페토는 아티스트와 팬이 만나는 새로운 통로가 되고 있습니다. 최근 SK텔레콤에서는 제페토에 대적하는 메타버스앱 '이프랜드(ifland)'를 출시하였으며 10대가 대부분인 제페토와 달리 회의나 설명회 참석이 힘든 직장인, 대학생을 주요 타깃으로 설정하였습니다. 다른 이용자와 영화 예고편, 게임 중계, 필라테스 교육 영상 등을 볼 수 있는 공간도 있으니 아직 인지도는 부족하지만 주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외 씨엠에스에듀, 칩스앤미디어, 에스코넥, 이랜텍, 주연테크, 비비안, 지니뮤직, 지니틱스 등이 메타버스 관련주로 떠오르고 있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메타버스 주가전망

 

향후 메타버스의 활용도에 따라 높은 성장가능성이 기대되고 있으며, 현재도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비대면 방식으로 행사를 가상공간에서 진행하며 메타버스의 장이 더욱더 넓어지고 있습니다. 올해 순천향대학교에서는 신입생 입학식을 본인의 개성을 담은 아바타를 통해 가상의 공간에서 이루어졌습니다. 이는 앞으로도 메타버스를 이용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될 가능성을 보여주었습니다. 3D세계를 구현하기 위해 최근 빠른 응답속도와 고화질등의 장점을 보유한 OLEDoS(OLED on Silicon) 마이크로디스플레이의 개발이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정부도 지난 14일 '한국판 뉴딜2.0'정책을 발표하면서 국내 메타버스 산업을 육성하겠다는 계획을 밝혀 앞으로의 메타버스의 전망은 더욱 밝을것으로 예상됩니다. 국내 메타버스 펀드도 한달 수익률 3.5%를 기록하며 높은 수익률을 보이고 있으니 여러 메타버스 종목에 분산투자하여 리스크를 줄이고 싶은 분들께 추천합니다. 투자는 개인의 선택에 따라 본인이 책임을 지게되니 신중하게 선택하여 성공적인 투자를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