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드체인 관련주 주가전망, 백신관련주 종목추천_콜드체인이란/향후전망?

재태크와 노후대비/투자를위한 지식

콜드체인 관련주 주가전망, 백신관련주 종목추천_콜드체인이란/향후전망?

꼬미030 2021. 7. 20. 07:00
반응형

콜드체인이란 저온상태(콜드)로 음식물을 생산, 포장, 유통하는 과정이 고리처럼 얽히고설킨(체인) 것을 말합니다. 국내에서는 신선·저온물류나, 온도조절물류 등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콜드체인시장은 코로나이후 지난 1년새에 택배물류사업만 20%이상 성장하여 최근 주목받고 있는 테마중 하나인데, 매년 15%의 성장률로 2026년에는 물류시장을 압도할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콜드체인이란 주가전망_백신관련주, 종목분석과 차트

 

 

국내 콜드체인 기술과 전망

 

국내 콜드체인기술은 현재 상당한 수준으로 개별제품화 기술은 높은수준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제품자체의 온습도 민감성과 유지조건등과 더불어 포장 및 가공기술이 포함됩니다. 품질검증 및 보증 기술은 기업간의 격차가 큰 편이나 해외시장진출을 위한 스타트업회사들을 육성하고 신뢰성과 데이터를 확보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있는 단계입니다. 콜드체인은 포장만 하더라도 엑티브 콜드체인(동력에 의한 온도조정이 가능)과 패시브 콜드체인(온도를 수송 및 유통기간동안 유지)의 기능과 관여하는 비용 및 기술요소가 크게 다르고, 인프라와 기술 그리고 전문인력에 많은 투자가 필요합니다. 현재 중소기업들이 중요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기술력은 아직 미약한것으로 보입니다. 

콜드체인은 온도 데이터를 기반으로 서비스하며 제품과 포장에 대한 데이터, 수송환경 데이터 그리고 가격과 중량/부피 데이터를 기반으로 적절한 포장, 차량, 창고 및 유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변동비와 고정비는 다소 높아지나 이윤이 높아지는 구조로 최근 쿠팡, 티몬,  G-market과같은 이커머스로 대변되는 유통기업들과 행보를 같이 하고 있습니다.

한국건설생활황경시험연구원이 주관하여 온도민감성 화물 안정성 확보 및 생활폐기물 절감을 위한 신선물류용 순환물류포장 및 운용시스템개발이 진행 중이며, 참여기업으로 SK(11번가), 넷메니아, 녹십자랩셀, ONDAGO, CJ ENM, 광장이노텍, 한국장애인녹색재단이 있습니다. 기존 포장 및 물류시스템대비 물류비 20% 절감, 이산화탄소 배출량 15% 절감 등이 기대되며 나아가 반도체, 원자재, 화학제품 등에도 다양하게 적용 하여 해외시장까지 선점하는등 사회경제적 효과가 예상됩니다. 

 

 

 

 

콜드체인 관련주

 

코로나19확산과 함께 정온상태를 유지해야하는 백신인 모더나(영상2-8도)와 화이자(영하70도)가 대두가 되며, 이 백신의 유통과 관련된 콜드체인관련주가 대두에 올라있습니다. 콜드체인 관련주로 떠오르는 기업들은 대한과학, 태경케미컬, 일신바이오, 동아쏘시오홀딩스, 투비소프트, 서린바이오, 녹십자랩셀, GST, 에이디칩스 가 있으며 이들 차트를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대한과학

대한과학은 과학기술분야 R&D의 필수과정인 연구, 실험에 사용되는 연구용 실험기기를 유통 및 제조하는, 국내 최대의 실험기기 종합 서비스기업입니다. 실험에 사용되는 3만여 가지의 실험기기를 소싱하여 전문적인 서비스와 함께 공급하며, 초저온 냉동고, 회전진공농축기 등 고부가가치 위주의 프리미엄급 연구용 실험장비를 생산 중입니다. 연결대상 법인으로 연구용 실험기기를 제조하는 싸이랩코리아 등 5개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콜드체인 관련주, 주가전망_백신관련주 대한과학

 

태경케미컬

주요 생산제품은 액체탄산, 드라이아이스, 수산화마그네슘 및 액상소석회 등으로 액체탄산 및 드라이아이스 등의 제조, 판매 입니다. 매출은 생산 및 매출형태에 따라 탄산가스 사업부문과 환경사업부문으로 크게 구분되고, 탄산가스사업이 주요사업으로 전체 매출의 약 92%를 차지합니다. 7개 원료 공급처에 의한 4개의 액체탄산 제조공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콜드체인 관련주, 주가전망_백신관련주 태경케미컬

 

일신바이오

동결건조기, 초저온 냉동장치와 관련된 특허 및 실용신안등록을 소유하고 있고,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인 제약, 식품 산업용 동결건조기를 연간 200대 이상 생산하고 있습니다. 투자회사인 아이에스씨는 동사 제품 전반의 해외영업 및 해외 마케팅을 전담하고 있습니다.

 

 

콜드체인 관련주, 주가전망_백신관련주 일신바이오

 

동아쏘시오홀딩스

지주사, 제약, 물류, 포장용기, 기타의 전략적인 5개의 영업단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배당 확대 및 자사주 매입, 소각 등 적극적인 주주환원 정책을 통해 주주친화 경영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콜드체인 관련주, 주가전망_백신관련주 동아쏘시오홀딩스

 

투비소프트

주요사업은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작하기 위한 개발자용 개발툴 소프트웨어를 판매하고, 관련 컨설팅 및 유지보수입니다. 2018년 9월 바이오 신약 관련 신사업을 본격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투비바이오신약 종속회사를 설립함.

 

 

콜드체인 관련주, 주가전망_백신관련주 투비소프트

 

 

 

 

 


서린바이오

사람이나 다른 생물체에서 유래된 것을 원료로 하여 제조한 바이오의약품을 연구개발하는 바이오인프라 사업과, 치매조기진단키트, 헬스케어, 위생/살균 솔루션 사업을 주로 하는 기업입니다. 연결대상 기업으로 피부미용기기 제조업체인 서린메디케어, 발효화장품 전문회사인 제노자임, 소독물 생성기 제조기업 에코트리메디칼 등이 있습니다.

 

 

콜드체인 관련주, 주가전망_백신관련주 서린바이오

 

녹십자랩셀

 

세포치료제 연구 및 개발사업 및 수탁검사를 위한 검체 운반, 영업이 주요사업인 기업입니다. 개발 중인 제대혈 유래 NK세포치료제를 기술이전하였으며 미국 현지에서 다양한 암표적 항체 또는 면역관문항체를 이와 병용하여 치료 효과가 극대화된 암치료제 개발을 위한 임상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제대혈은행사업은 5개 업체가 시장의 90% 이상을 과점하고 있는 구조이며 본 기업은 3%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콜드체인 관련주, 주가전망_백신관련주 녹십자랩셀

 

GST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의 제조공정에서 사용후 배출되는 유해가스를 정화하는 가스정화장비인 Scrubber와 안정적인 온도를 유지하여 공정효율을 개선하는 온도조절 장비인 Chiller를 제조하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제조공정에서 발생되는 Acid 및 VOC(휘발성 유기화합물) 가스를 처리하는 VOC농축장비도 제조하고 있습니다.

 

콜드체인 관련주, 주가전망_백신관련주 GST

에이디칩스

EISC MCU Core IP 개발/기술하여 사업과 ASSP 개발/판매 및 이를 이용한 보드/시스템 개발 판매하는 SOC사업, 냉동냉장고 제조판매사업, 반도체 유통, 패션사업 등의 사업을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콜드체인 관련주, 주가전망_백신관련주 에이디칩스

 

 

떠오르는 콜드체인 관련주, 백신관련주에 대한 전망과 차트에대해 가볍게 다루어 보는 시간을 갖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 부탁드리며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 따르므로 신중한 선택으로 성공적인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