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관련주,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격상_코로나19 테마주분석, 주식차트, 주가전망

재태크와 노후대비/투자를위한 지식

야놀자 관련주,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격상_코로나19 테마주분석, 주식차트, 주가전망

꼬미030 2021. 7. 16. 07:00
반응형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격상; 수혜주 '야놀자' 관련주

 

이불 밖은 위험해! 전 세계적인 팬데믹 현상에 휴가를 '호캉스'혹은 숙소를 잡고 노는 것이 이제 일상이 되어버린 이 시국에 수혜를 보는 주식은 바로 여행 및 숙박 예약 플랙폼 중 하나인 '야놀자'관련주입니다. 코로나 19가 델타 변이 바이러스로 더욱 확산되며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까지 격상되어 불편감을 겪으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 이 시국이 장기화가 될수록 주가가 높아지는 기업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한 팬데믹에도 지속적인 매출을 성장시킨 야놀자는 2년 사이에 7배까지 올라 기업의 가치는 10조 원까지 인정된다고 하는데, 이 '야놀자 관련주' 어떤 곳이 있을까요?

 

 

야놀자 관련테마주,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격상

 

 

야놀자(관련주)의 주가 상승 이유?

 

야놀자는 전 세계적으로 제휴업체를 맺고 있는 여행 및 숙박 예약 플랫폼 업체로 글로벌 온라인 여행사(OTA)와도 파트너십을 유지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해외로 가는 길을 막혀있으나 대신 국내여행이 활발해지고, 최근 PMS(객실관리 시스템)과 관련된 사하 정부 기술을 차례로 인수하여 세계 2위 PMS사업자를 달성하였습니다. 국내 시장에서 숙박, 레저, 교통을 아우르는 슈퍼앱 전략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클라우드 설루션 확장을 집중하여 매출액 및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상승하였습니다.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로 격상되며 숙박업계가 또다시 호황을 맞을 것을 기대하며 상승주가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야놀자 관련주

 

SBI 인베스트먼트

 

야놀자 관련주,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격상_SBI 인베트스먼트

 

SBI 인베스트먼트는중소 창업기업에 대한 추자 지원관 창업 투자조합의 결성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된 기업입니다. 주요 사업분야는 창업자 및 벤처기업에 대한 투자, 창업투자조합의 결성 및 업무의 집행, 사모투자전문회사(PEF)의 설립 및 운용, 기업 인수합병(M&A)등입니다. 시리즈 B와 C를 통해 야놀자에 160억 원 투자하여 관련주가 되었습니다.

 

아주 IB투자

 

야놀자 관련주,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격상_아주IB투자

 

아주 IB투자는 신기술사업 금융회사이자 사모 집합투자기구(PEF) 운용회사로 벤터 캐피털(VC) 사업과 사모투자(PE)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IT융/복합, 바이오/헬스케어, 소비재 및 Secondary펀드 등 다양한 분야의 펀드 결성으로 벤터 캐피털로서의 투자실적과 경쟁력을 인정받았습니다. 미국법인의 설립 및 지점 확장을 통해 미국 내 투자분야를 기존 바이오산업에서 AI, 클라우드, 빅데이터, 로봇, 자율주행 등 4차 산업으로 넓혀가고 있으며 바이오 시리즈 C를 통해 야놀자에 200억 원 투자하여 관련주가 되었습니다.

 

한화투자증권&한화생명

 

야놀자 관련주,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격상_한화투자증권&한화생명

 

한화투자증권은 한화 자산운용이 최대주주입니다. 당분 기말 현재 본점 이외에 46개 지점이 있으며 2019년 1천억 규모의 3자 배정 유상증자 실시로 자기 자본 규모 1조 원 이상의 중대형사가 되었습니다. 한화생명은 국내 최초 생명보험회사로 설립되어 오랜 업력을 바탕으로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보유하고 있으며, 가치 중심 영업추진을 통해 보장성 상품 판매를 확대하고 상품 판매 속성을 개선하여 상품 수익성 제고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높은 시장점유율을 보유하며, 설계사 조직 중심의 보험영업구조로 인해 영업기반의 안정성이 우수합니다. 모회사 한화 자산운용이 시리즈 C응 통해 야놀자에 약 300억 원을 투자하여 관련주가 되었습니다. 

백신 개발로 인한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잠정 무기한으로 연장되어 전망은 밝을 것으로 예측되며, 코로나19의 종식이 되어도 여행 및 레저, 숙박 관련주이기 때문에 하락 위험이 적은 주식이라고 예상이 됩니다. 투자는 개인의 판단으로 책임은 본인이 지게 되니 신중한 선택을 하시기를 바라며, 이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공감을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