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예상 배당수익률 연 7%이상, 삼성카드&대신증권 주가전망

재태크와 노후대비/투자소식, 투자이벤트

2021년 예상 배당수익률 연 7%이상, 삼성카드&대신증권 주가전망

꼬미030 2021. 7. 14. 07:00
반응형

배당이란?

 

주식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소유 지분에 따른 기업의 이윤을 배분받는 것이며 배당수익률은 1주당 배당금을 현재주가로 나눈 값으로 배당금이 늘어나거나 주가가 떨어질 경우 수익률이 올라가게 됩니다. 배당수익률은 주가 하락을 어느정도 막아주는데, 이에 배당주는 금리가 떨어지고 시장불확실성이 높은 시기에 좋은 투자처가 될 수 있습니다. 배당주는 배당시기가 되면 배당을 받기위해 매수세가 몰리기 때문에 주가가 상승하는 경향이 있으며 배당을 받지 못하는 날로 주가가 하락하는 시기인 배당락 이전에 주식을 매수해야 배당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주가대비 배당금이 높은, 배당수익률이 높은 고배당주에는 어떤곳이 있을까요?

 

연 7%이상의 고배당주 종목소개, 삼성카드와 대신증권

 

연 7%이상의 고배당주 종목소개

 

삼성카드

 

2021년 삼성카드의 배당수익률이 약8%정도로 고배당일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대 코로나 시대가 지속되면서 일평균 거래대금이 증가함에 따라 카드 거래대금 수수료의 이익이 증가되고 신용융자 잔고가 최대치에 다달아 이자이익도 큰 폭으로 증가하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리스크 관리를 위한 헷지의 비중이 높아 상품 관련 이익규모가 크지 않음에 불구하고 전년대비 급등한 국내 시장의 변화에도 잘 대처하였습니다. 높은 주가지수에 따라 수익증권 및 자산관리 수수료는 전분기에 이어 견조할 전망입니다.

 

백신개발로 인한 경기회복 기대감은 지속되고 있으나 하반기 기준금리 인상에 따른 유동성 축소 우려와 이에 따른 주식시장 조정 가능성과 일평균 거래대금의 감소등 부정적인 전망에도 불구하고 수수료 및 이자이익이 양호할 전망이에서 역대 최대 실적을 예상하고 있는 바입니다. 지난해 평균 배당성향가정시 배당수익률은 예상 약 7.9%정도로 높을 전망이며 목표주가또한 5000원이 상향된 5500원이 되었습니다.

 

2021 고배당주 종목추천, 주가전망 삼성카드

 

 

 

 

대신증권

 

최근5년까지도 꾸준한 배당금 인상을 해온 대신증권은 주식하시는 분들이라면 고배당주인것을 알고 계실것 같습니다. 회사의 배당정책을 보아도 앞으로도 꾸준히 배당금을 인상할 계획이 있는것으로 보이며 예상대로 당기순이익이 증가한다면 배당성향을 30%정도로 유지하며 적극적인 주주 환원정책을 유지할 계획인 곳입니다. 최근의 주식차트를 보아도 알 수 있듯이 고배당주이자 배당성장주로서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되는 기업이며 올해 추정배당금은 주당 1800원으로 지난해대비 50%이상된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 주가 대비 배당수익률은 9%이상이며 배당성향을 30%로 낮추어 잡아도 7%정도의 배당수익률이 기대됩니다. 올해만 벌써 세번이나 목표주가를 조정하여 17000원부터 시작하여 현재 목표주가는 24000원이며, 꾸준한 성장세을 보이고 있습니다. 고배당주를 노린다면 대신증권을 투자하시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021 고배당주 종목추천, 주가전망 대신증권

 

이 외에도 하나금융지주 등도 약 7%정도의 고배당주로 알려져 있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관심종목에 넣어서 지켜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투자는 개인의 판단에 의해 책임이 부과되며 본 글쓴이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이 투자하는데 도움이 되시기를 바라며 다음 포스팅을 빨리 받아보시기 위해서는 구독과 공감이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