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관련테마주, 2022대선관련주, 정치관련주 종목 9가지소개

재태크와 노후대비/투자소식, 투자이벤트

윤석열 관련테마주, 2022대선관련주, 정치관련주 종목 9가지소개

꼬미030 2021. 6. 23. 12:21
반응형

2022대선관련 윤석열예비후보와 관련된 테마주에대해 다루어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연관된 내용으로 지난 이재명 대선예비후보 관련주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2022 대선관련주 이재명 예비후보편, 정치테마주 대장주소개, 주가전망

내년 2022년도 대통령 대선이 벌써 1년도 채 남지 않았습니다만 가장 유력한 후보로 떠오르고 있는 이재명 테마주에 대해 소개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정치관련 테마주의 경우 선거일

0300v0.tistory.com

 

윤석열관련주, 정치테마주

 

윤석열 후보는 누구인가?

 

윤석열 후보는 1960년도 12월 18일 서울 연희동출생으로 부모님은 두분다 교수였던 교육자 집안 출신입니다. 서울대 법대 출신으로 대학에서 진행한 모의재판에서 전두환 전 대통령에게 사형을 선고해 한동한 피신해 있었다던 유명한 일화도 있습니다. 사법시험을 9수만에 합격하여 신림동9동 전설로 전해지며 사법연수원 23기를 수료했습니다. 94년 대구지검에서 시작하여 서울중앙지검특수검사와 서울지검찰을 거쳐 현재 검찰총장을 맡고 있습니다. 사람에게 충성하지 않는다 하며 평검사 시절부터 정부에 칼을 드는 일선검사로서 정계 여러 인사들을 구속수사한 경력이 있습니다. 현정부와도 대립적인 관계로 조국과 오거돈 부산시장의 수사에 대해 정부 눈치보지 않고 수사를 지휘해왔습니다.

김건희 코바나 대표를 아내로 맞아 재산의 대부분은 아내명의로 되어 있으며 윤석열후보 본인소유 재산은 2억정도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추미애 법무부장관과 대립하는 모습으로 육선열 후보는 야권 차기 대선 후보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현재 X파일로 연일 논란이 되고 있으나 내년 대선에는 무리가 없을것으로 보입니다.

 

윤석열관련주 /정치테마주로 떠오른 종목 9가지

 

  • 깨끗한나라 & 깨끗한나라우

 

윤석열관련주 네이버금융 깨끗한나라 깨끗한나라우

깨끗한나라는 포장재로 사용되는 백판지 등을 제조, 판매하는 제지사업과 두루마리 화장지류, 미용티슈류, 기저귀류, 생리대류, 물티슈류 등을 제조, 판매하는 생활용품사업으로 분류됩니다. 2020년에는 마스크, 손소독제 등 위생용품 분야로 사업 영역을 넓혔습니다. 기계설비 공사업체 케이앤이, 종이지류 제조업체 보노아 등을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 동양

 

윤석열관련주 네이버금융 동양

 

동양은 1955년 8월에 설립된 동양세멘트(주)가 전신이며, 2016년 유진그룹 계열사로 편입되면서 유진기업과 시너지 효과가 창출되고 있습니다. 주요사업으로 레미콘, 골재, 건자재를 다루는 건자재 네트워크, 주택, 토목, 리모델링을 다루는 건설 서비스 그리고 플랜트, 산업용 송풍기를 다루는 인프라엔지니어링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엔지니어링 전문기술과 노하우를 통해 최근 발전소 플랜트를 잇달아 수주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 대원전선

 

윤석열관련주 네이버금융 대원전선

 

대원전선은 1969년 설립되었으며 1988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대원전선(주)는 생활용 전력 및 산업용 전력의 공급과 정보통신망 구축,전기전자기기, 자동차, 각종 기계등에 들어가는 전력및 통신케이블을 주력으로 각종 전선류를 제조,판매하고 있습니다. 전선산업의 주요 원재료는 동으로, 당사에서 제조하는 전력케이블 원재료의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원재료 조달을 LS전선,대한전선, KBI메탈등에서 가공한 동Rod를 구입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 덕성

 

윤석열관련주 네이버금융 덕성

 

덕성은 1966년 합성피혁의 제조, 판매등을 주 영업목적으로 설립되었으며 1987년 한국거래소에 상장되었습니다. 국내외 다수의 기업에 합성피혁 및 합성수지를 판매하는 것이 주사업입니다. 수원에 본사를 뒀으며 인천, 오산, 평택, 부산에 제조 공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합성피혁소재의 용도를 신발, 가방,의류에 국한하지 않고, 스포츠용 볼, 장갑에 접목시키는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매출액의 48.2%는 수출에서 거둬들이고 있습니다.

 

  • 디지틀조선

 

윤석열관련주 네이버금융 디지틀조선

 

1995년 10월 2일 설립되었으며, 1997년 8월 6일에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사업부문은 크게 5가지 사업군으로 인터넷 사업부문, 영상사업부문, 전산사업부문, 교육사업부문, 기타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산업의 수익모델은 크게 광고, 수수료, 이용료, 유료아이템의 판매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2020년 디지털 광고 시장규모가 전통 광고시장을 추월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 Ne능률

 

윤석열관련주 네이버금융 ne능률

 

NE 능률은 출판 및 인쇄진흥법, 이러닝 산업 발전법에 근거하여 영어교육 및 출판사업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4년 6월 28일에 설립되었으며, 2002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영유아부터 성인에 이르는 폭 넓은 고객을 대상으로 영어교육을 포함해 다양한 교육출판 사업과 교육서비스 사업을 제공하는 종합교육서비스기업입니다. 베스트셀러 영어학습 교재를 중심으로 영어교육 분야에서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 대덕

 

윤석열관련주 네이버금융 대덕

 

PCB의 제조 및 판매를 주사업목적으로 1972년 8월 11일에 설립되었으며, 1989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2020년 5월 PCB의 제조 및 판매 사업부문인 대덕전자 주식회사와 인적분할 후, 자회사 및 피투자회사의 지분 관리 및 투자를 목적으로 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엔알랩, 대덕전자, 와이솔, 천진위성전자유한공사 등 10개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 서연

 

윤석열관련주 네이버금융 서연

 

1972년 설립되었으며 2014년 회사분할로 인해 상호를 변경한 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2014년 임시주주총회에서 사업목적을 변경하며 자회사의 주식을 소유함으로써 자회사를 지배하는것을 목적으로 하는 지주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연결대상 종속회사에 포함된 회사들의 주요 사업은 자동차 DOOR 내측의 DOOR TRIM, 상용차 SEAT 등을 생산하는 자동차 부품 제조업입니다.

 

이상으로 윤석열 테마주로 떠오르는 종목들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대선이 코앞으로 다가온 지금 긁지않은 복권같은 정치테마주도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이글은 종목 추천에 관한 글이 아니며, 투자에대한 책임은 글쓴이가 아닌 본인에게 있으므로 투자에 신중하시기 바랍니다. 앞으로도 유익한 정보글을 원하신다면 구독과 공감 부탁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