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선관련주 이재명 예비후보편, 정치테마주 대장주소개, 주가전망

재태크와 노후대비/투자소식, 투자이벤트

2022 대선관련주 이재명 예비후보편, 정치테마주 대장주소개, 주가전망

꼬미030 2021. 6. 18. 07:30
반응형

내년 2022년도 대통령 대선이 벌써 1년도 채 남지 않았습니다만 가장 유력한 후보로 떠오르고 있는 이재명 테마주에 대해 소개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정치관련 테마주의 경우 선거일 전까지 매우 변동성이 큰 주식으로 투기에 가까운 주식이라고 보실 수 있습니다만 급등주의 흐름을 타서 수익을 얻기에는 이보다 좋은 주식이 없을것 같습니다. 이미 소문이 났을 때는 늦을 수 있지만 아직 6개월 이상 남은 대선관련주의 경우 지금부터라면 상황을 보고 들어가서 익절하실 수 있을것 같습니다. 대선후보 관련주에 관해 차근차근 포스팅할 예정이며 오늘 소개해 드릴 주식은 예비 대선후보인 이재명관련테마주입니다.

이재명테마주 종목?

성남시장출신 관련 : 에이텍티앤과 에이텍

경기도지사를 지낸 이재명후보의 경우 경북 안동 출생으로 중앙대 법학학사 졸업후 성남시장 출신인점을 두고 관련주가 테마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대장주로는 성남시장 출신과 관련하여 본사가 성남에 위치하여 테마주가 된 '에이텍티앤'과 '에이텍'입니다.

이재명 관련주, 테마주 에이텍티앤과 에이텍

올해 들어 4월에 급등하였으나 현재는 하락하여 횡보하고 있는 추세입니다만 내년 대선에 다가올수록 요동치는 차트를 보실 수 있으실것 같습니다. 대선의 승패에 따라 상승과 하락의 변동이 크기때문에 차트를 보고 있다가 가격이 하락했을때 사두어 상승시기를 지켜보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중앙대 출신 관련 : CS & 토탈소프트

회장이 이재명대선후보와 동문이기 때문에 관련된 대장주 반열에 오른 주식인 'CS' 입니다. 대선이 다가옴에 따라 거래량이 점차 늘고 있는 양상을 보이며 위의 주식들과 마찬가지로 4월에 급등하였으나 현재는 살짝 하락하여 횡보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같은 이유로 떠오른 '토탈소프트' 또한 중앙대 출신관련 테마주로 해운&운송관련 주식입니다. 올해초 급등하여 올 상반기 해운&운송주가 핫한 만큼 4월에도 상한가까지 상승했던 종목입니다. 현재는 같은 해운 운송 주식인 HMM과 같이 횡보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재명 관련주, 테마주 CS, 토탈소프트

안동출신 고향관련 : 동신건설&일성건설

원자재 가격에 의해 변동성이 있는 동신건설의 경우 이재명 대선후보의 안동출신과 관련있는 테마주입니다. 작년말 급등한 이후로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며 위의 다른 차트와는 달리 안정적인 그래프를 보이고 있습니다. 일성건설도 동신건설과 함께 움직이는 이재명 대선후보관련 테마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원자재값의 변동성에 따라 4월 이후 상승한 모습을 볼 수 있으며 장기적인 측면에서 우상향하는 곡선을 볼 수 있습니다.


최근 오리콤또한 이재명 관련주로 핫 이슈가 되면허 급등하는 모양세를 보였습니다. 이러한 관련주에 관심을 갖고 투자해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이 외에도 이재명예비후보의 무상급식정책과 맞물려서 관련주가된 '신라에스지', 대표이사와 이재명의 관계에 의한 관련주인 '슈프라마에이치큐', 이재명대선후보과 사법연수원 동기인 사외이사덕에 관련주가된 '카스', 예전 이곳에서 소년공 일했던 이재명후보의 경험으로 관련주가 된 '오리엔트정공', 사외이사가 사법연수원 동기여서 관련된 '인터지스'까지 다양한 이재명 후보 관련주가 있습니다. 지금부터 찬찬히 보시어 내년에 대선이 시작되기 전까지 수익창출하여 성공적인 투자를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본 포스팅은 투자종목을 추천하는 목적이 아니며 블로거는 책임져주지 않습니다. 투자는 개인의 선택에 따른 책임이 따르기 때문에 신중하게 선택하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