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리츠 주식투자 배당률, 주가전망과 추천종목은?

재태크와 노후대비/투자를위한 지식

부동산/리츠 주식투자 배당률, 주가전망과 추천종목은?

꼬미030 2021. 6. 14. 07:30
반응형

직접 부동산에 투자하는것보다 금액은 낮고, 안정적인 자산에 투자할 수 있는 부동산/리츠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의 전세값이 폭등하고 있는 요즘 연일 신문에서 전세집 구하기가 힘들다고 곡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내집마련하기가 점점 어려워지고 있는 요즘 상승하는 집값과 함께 우상향중인 부동산/리츠에 간접투자해보시는것은 어떠신가요?

부동산간접투자 고배당율 리츠란?

부동산/리츠란?

리츠(REITs:Real Estate Investment Trusts)란 투자자들로부터 자금을 모아서 부동산이나 부동산 관련 자본·지분(Equity)에 투자하여 발생한 수익을 투자자에게 배당하는 회사나 투자신탁을 말합니다. 리츠는 소액으로도 부동산 투자가 가능하고 주주들에게 배당가능이익의 90%를 의무적으로 배당해야하기 때문에 채권이나 예금보다 인기가 많은 투자상품입니다. 우리나라처럼 개인자산의 비중이 부동산에 대부분 속해있고, 매년 상승추세를 보이는 곳에서는 이만큼 안정적인 부동산 간접투자도 없는것 같습니다.

 

부동산/리츠 배당률?

앞서 말씀 드렸다시피 리츠는 배당가능이익의 90%를 의무적으로 주주들에게 배당해야 하므로 다른 주식에 비해 배당률이 높습니다. 대표적인 리츠로는 롯데리츠, 신한알파리츠, 맵스리얼티1 ,코람코에너지리츠,이리츠코크랩 등 다양하게 상장되어 있습니다. 은행 이자율보다 높은 배당률로 각각 분석후 꾸준이 우상향하는 주식들로 선택하여 투자하기에 좋은 종목인것같습니다. 부동산 투자는 아니지만 맥쿼리인프라 또한 배당금이 높고 국내사회기업에 투자하는 국내유일한 인프라 펀드로써 부동산 투자처럼 안정적인 투자를 찾으시는 분들이 함께 추자하는 주식중 하나이니 관심갖고 보시면 좋으실것 같습니다. 

 

 

 

 

부동산/리츠 주가전망 및 추천종목은?

 

리츠 추천종목, 주가전망

 

부동산/ 리츠 주가 전망 및 추천종목은 앞서 말씀드렸던 종목들의 차트를 보면서 말씀 드리겠습니다. 모든 리츠상품들이 올해는 꾸준한 우상향 곡선을 그리며 주가가 상승추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아마도 부동산에 국민의 다수가 돈이 묶여 있기 때문에 큰 변동사항이 없는한 향후 계속 상승추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리츠들에 부동산 간접투자하는것도 불안하다고 느끼시는 분들에게는 보다 안정적인 투자를 위해 ETF투자를 권유해드리고 싶습니다. 수수료도 주식에 비해 저렴하고 보다 안정적으로 분산투자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추천해드리고 싶은 ETF는 TIGER 부동산인프라고배당 입니다.

 

부동산 추천 ETF, 부동산인프라고배당

 

꾸준한 우상향주로 분기배당을 실시하고 있는 부동산 관련 주식에 투자하는 ETF입니다. 다가오는 6월분기배당도 있으니 월말이 되기전에 매수하시면 배당금도 받으실 수 있으실것 같습니다. 앞서 언급해드린 주식이 모두 구성종목에 포함되어 있으니 분산투자로 정말 안성맞춤인 ETF입니다. 물론 투자는 개인의 선택이며 저는 투자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니 성공적인 투자를 위해 신중한 선택을 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소액으로 부동산에 투자할 수 있는 부동산주식/리츠에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본 내용이 유익하셨다면 구독과 공감 부탁드리며 다음 포스팅에서는 더욱 유익한 내용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긴글을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