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레저 관련주 특징, 여행테마주 종목추천, 주가전망에 대하여

재태크와 노후대비/투자소식, 투자이벤트

여행/레저 관련주 특징, 여행테마주 종목추천, 주가전망에 대하여

꼬미030 2021. 6. 9. 08:00
반응형

코로나19 바이러스의 백신개발과 함께 접종률이 높아지면서 기대되는 테마가 바로 여행/레저 관련주입니다. 백신 부작용에 대한 우려속에서도 정부에서 백신접종자에게 주는 노마스크의 인센티브 혜택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같은맥락에서 잔여 백신이 인기있는 이유 또한 마찬가지인데요, 날이 풀리면서 따스한 봄을 지나 다가올 여름휴가계획을 갖고 있는 분들에게는 이번 여행주가 낯설지 않을것 같습니다. 오늘은 이 여행/레저 관련 테마주에 대한 종목 추천 및 주가 전망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여행/레저 관련주의 특징?

여행관련주의 경우 노동집약적이며 계절성이 강한 종목이기 때문에 비성수기와 성수기의 차이가 뚜렷하며, 여행국가의 자연재해나 테러, 전염병에 따라 여행심리를 위축시키는 위험요인이 있습니다. 여행상품에 대한 차별성이 뚜렷하지 않아서 비용절감에 따른 경쟁력을 선보여야 하는 업종 중의 하나입니다. 20년도에 코로나바이러스가 전세계적으로 팬데믹을 일으키면서 실적이 감소하여 불안한 모습을 보였으나 백신개발과 함께 점차 회복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여행/레저 관련주 종목은?

여행 관련 종목으로 대표적인 주식은 국내1위 여행기업인 하나투어국내2위 여행기업인 모두투어입니다. 하나투어의 경우 내국인의 해외여행 증가 수혜주로 호텔 사업과 시내 면세점 사업 진출로 사업 다각화를 본격화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모두투어의 경우 국내외 여행상품에 주력하여 자회사인 모두스테이를 통해 호텔사업을 육성중에 있습니다. 백신투여후의 국내 및 해외 여행에 대한 기대감으로 하나투어와 모두투어 모두 5월부터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 여행 종목입니다. 

이외에도 일반 패키지 및 철도권 판매등의 국내사업과 자유여행 및 어학연수등의 해외여행업을 추진중인 롯데 관광개발과 해외여행상품을 주력으로 판매하는 노랑풍선, 렌터카와 여행업을 동시에 진행하고 있는 레드캡 투어 등도 관심있게 보시면 좋은 종목들입니다.

 

네이버 증권 하나투어 모두투어 주가 전망        

 

여행/레저 관련주 주가전망은?

코로나 19로 인해 쌓여왔던 소비 심리가 앞으로도 보복심리로 작용하여 여행관련주는 앞으로도 상승세를 이어갈 것 같습니다. 향후 9~10월부터 출입국이 자유롭게 가능하다는 전제하에 실적회복이 가속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여행 관련 주가 전망을 밝다고 하나 현재 해외여행의 안전성에 대해서는 아직까지 불투명한 관계로 신중하게 선택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투자로 인한 책임은 본인이 지셔야 하니 신중하게 선택하시어 성공적인 투자를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