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절약하는 방법_SNS 체험단(블로그/인스타)_체험단신청/활용/당첨확률높이는법, 재테크

재태크와 노후대비/투자소식, 투자이벤트

돈 절약하는 방법_SNS 체험단(블로그/인스타)_체험단신청/활용/당첨확률높이는법, 재테크

꼬미030 2021. 5. 10. 11:21
반응형

재테크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아십니까? 아낄 수 있는 돈은 아끼고, 새는 돈을 잡아서 성장 가능성 있는 항목에 투자하여 수익을 창출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지출을 줄이기란, 평소 지출한던 소비습관과 고정 지출되는 항목들 때문에 힘들기 마련입니다. 이럴 때 지출을 줄일 수 있는 좋은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SNS 체험단을 활용하여 상품/제품 및 음식 등을 제공받고 리뷰를 적어주어 지출을 줄이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이 체험단 어떻게 하는 것일까요?

 

 

 

 

SNS 체험단?

요새 다들 블로그나 인스타, 페이스북 등 각자 개인의 SNS를 하나쯤은 갖고 계실 것입니다. 이중 활발하게 활동하는 SNS를 이용해 체험단 신청을 하는 것입니다. 체험단의 할 일은 이 제공받은 제품/상품/음식/서비스를 본인의 SNS에 홍보해주기만 하면 되는 간단한 일입니다. 그렇다면 이 체험단은 어떻게 신청할 수 있는 것인지 알아보겠습니다.

구글이나 네이버에 '체험단'으로 검색만 해도 여러 가지 체험단 사이트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런 홈페이지/블로그/카페 사이트에 가입하여 체험단 신청 메뉴를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배송상품이나 일부 인기 있는 항목의 경우 경쟁이 치열할 수밖에 없는데, 이러한 체험단의 당첨확률을 높이는 방법은 본인의 활발한 SNS 활동으로 유입되는 방문자 및 구독자수를 늘리는 것입니다. 광고주의 입장에서는 같은 SNS라도 인기가 있는 곳에 비용 효율적으로 투자하여 광고효과를 얻고 싶기 때문에, 유입자가 없는 곳보다는 활발하게 활동하는 SNS 일수록 당첨확률이 높을 수밖에 없습니다.

 

 

 

 

당첨확률을 더욱 높이기 위해 여러 체험단에 가서 신청을 한 후에 당첨이 된다면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각각의 정책에 따라 다르겠지만 후기를 남기지 않으면 페널티가 있는 경우가 많으니 약속된 기한 내에 꼭 리뷰를 작성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이러한 리뷰를 작성한 후에 제공받은 내용에 대해 뒷 광고 논란이 없도록 '어디에서 어떠한 내용을 제공받았다'는 것을 명시해야 합니다. 공정거래위원회의 표시 광고법에 따라 처벌받을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표시광고법?

표시/ 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로써, 공정위가 상품 또는 용역에 관한 표시/광고를 할 때 소비자를 속이거나 소비자로 하여금 잘못 알게 하는 부당한 표시 및 광고를 방지하기 위한 법입니다. 소비자의 구매 선택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요한 표시 및 광고사항과 표시, 광고의 방법을 업종별로 고시하고 이를 사업자의 표시 및 광고 시에 의무적으로 포함하도록 하는 '중요 정보공개제'가 있습니다. 따라서 의무적으로 체험단을 통해 대가성 글을 작성 시에는 꼭 광고임을 고 시해야만 하며, 이를 위반 시에는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고정지출을 줄일 수 없다면 외식하는 음식점 체험단 , 취미로 읽는 도서 서평단, 평소 갖고 싶었던 제품 체험단, 옷이나 화장품, 생필품 등 다양한 항목에 대해 체험단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본인의 SNS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지출을 조금이라도 줄이고 그 돈으로 투자하여 수익을 창출하시기를 바랍니다. 이번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구독과 공감을 눌러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반응형